늑대와 향신료 11 - Extreme Novel
하세쿠라 이스나 지음, 박소영 옮김, 아야쿠라 쥬우 그림 / 학산문화사(라이트노벨) / 200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6.2







 시리즈도 10권이 넘어가니 질질 끄는 느낌이 없지않아 있지만 결국 계속 보게 되는 '늑대와 향신료' 시리즈 11권을 읽었다. 이번 권은 대놓고 쉬어가는 책으로 단편집이었다. 총 3편이 수록됐는데 두 편은 호로와 로렌스의 이야기이고 마지막 작품은 장장 4권에 걸쳐 등장해 인상적인 활약을 펼친 에이브의 과거를 이야기하고 있다. 따라서 콜은 등장하지 않았는데 의외로 이야기의 균형에 크게 하자는 없었다. 마치 무한도전에서 전진이나 길이 빠졌어도 크게 위화감이 없었던 것 같았달까? 새삼 이런 점을 통해 이 시리즈가 이야기를 부풀리기만 하지 막상 실속은 크게 없다는 걸 느낄 수 있었다.

 꽤 오랜 시간에 걸쳐 읽는 시리즈다 보니 처음 느꼈던 몰입감은 곁을 떠난 지 오래인데 이렇게 계속 접하는 데엔 순전히 결말이 궁금한 것 외에는 달리 이유가 없다. 11권과 연달아 12권까지 읽었으니 완결까지 앞으로 5권 남았는데, 머지않았다고 느낄 수 있겠지만 아직도 5권이나 남았냐는 게 내 솔직한 심정이다. 이럴 줄 알았으면 아예 작정하고 1권부터 멈추지 않고 읽었어야 했나 하는 생각도 든다. 그랬다면 지금 같은 무기력함이 불거질 일도 없었겠지만 하나 확실한 건 만약 그랬더라도 이번 11권 같이 단편집은 쉬어가는 책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었으리란 건 장담할 수 있다. 작가가 공인하는 것처럼 쉬어가는 책이니까, 또 소설 본편과는 크게 상관이 없으니까.


 그래도 에이브의 과거 이야기는 그런대로 읽을 만했다. 5권에서 로렌스 일행과 처음 마주칠 때완 비교도 할 수 없을 만큼 순진했던 그녀가 이른바 '각성'하게 되는 사건은 예상보다 강렬하지 않았지만 - 이것도 작가가 풀어내는 스토리 라인에 익숙해졌기 때문일까. - 프리퀄이란 기준으로 봤을 땐 나름 준수한 길이와 완성도를 갖춘 작품이었다고 할 수 있다. 아예 귀족의 지위가 몰락하는 시점부터 그렸다면 더 재밌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아주 결정적인 아쉬움은 아니다.

 이제 12권이다. 듣기론 앞으로 단편집이 한 권 더 있을 예정이라는데 뭐가 됐든 빨리빨리, 결말까지 후딱 읽어버려야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