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 전기 도둑 - 지구를 살리는 에너지 절약 지구 환경 그림책 3
임덕연 지음, 이형진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기 없는 세상~~~ 생각해 보았나요? 

불편할 것 같아요!!! 

물론 전기가 없는 세상을 산다면 무지 불편하겠지요, 얼마나 많이?  어떻게 불편할까요?  

음, 그럼 대답하기 전에 우리 전기도둑 책을 읽고 생각해 볼까요.

이호네 집에 전기 도둑이 들었다고 하네요, 얼른 이호네 집으로 가요. 

  

이호는 수업을 끝나고 교문을 나서는 기찬이와 자동차 경주를 해요,  

오호, 그런데 이호의 자동차가 속력이 점점 느려져 지고 말았네요. 

시무룩하게 집에 오니 아빠는 텔레비전을 보고 계시고 

엄마는 아빠의 와이셔츠를 다리며 동시에 전화하고 계시고  

또 전자레인지에 음식을 데우고 계셨나 봅니다.

세 가지 일을 동시에 하는 것은 아무래도 무리인지 와이셔츠는 누렇게 타고 

전자렌지 속 음식도 먹지 못하게 된 듯 해요. 에구 아까워라~~~ 

어어~~ 아빠는 텔레비전을 켜둔 채로 거실의 컴퓨터를 켜고 에어컨도 트셨어요. 

이호는 뭐 먹을 것이 없나 냉장고 문을 열었다, 닫았다 하고요. 

    여기서 잠깐 , 지금 이호네 집에서 전기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어떤 것이 있나요? 

   건전지가 들어가는 이호의 장난감 자동차?  삑! 

   전기다리미?  삑!!  전자레인지에 음식 데우기?  삑!!! 

   텔레비전, 컴퓨터, 에어컨, 냉장고 사용? 삑!!!!

   오, 이호네 집을 지금 꼼짝마 하고 정지한 채 들여다 보니 전기 없이 산다는 것은  

   정말 불편함을 넘어 불가능할 것 같아요 ㅠ.ㅠ 

  그런데 이를 어떻게 하지요?  

  이호네가 사는 아파트 전체가 팟! 소리와 함께 깜깜한 전기 없는 세상이 되었답니다. 

  그럼, 이제 이호네 집에서는 어떤 일이 ...    

  

 

 

 

우리 일상 생활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로 자연스럽고 이해하기 쉽게 에너지 절약의 의미와 

환경을 중요성을 알려주는 휴이넘 지구 환경 그림책 3편 우리 전기도둑 책입니다. 

갑자기 전기가 없어 이호네 가족이 허둥 지둥, 에고 불편한 점은 한두 가지가 아니네요. 

우리집과 다를 바가 전혀 없는 이호네 집을 보며 이호네 집 그리고 우리집 전기 도둑은 

누구인지 찾아봅니다. 그러면서 우리의 생활을 뒤돌아 보게 됩니다.

불편하다고 가전제품에 플러그를 뽑지 않았던 습관, 4층 높이까지는 계단으로 다니면 

건강에도 좋고 에너지도 절약할 수 있는데 늘 엘리베이터를 탔네요. 에너지 효율이 높은  

가전제품 사용하기, 제품을 구입할 때 잊지 말고 에너지 효율 등급을 살펴야겠네요.

에너지 절약은 거창하고 멀리 있는 것이 아님을 우리 전기도둑 책이 알려줍니다. 

이제 우리 전기도둑 책 읽고, 알았으니 행동으로 실천해야겠습니다 *^^*

 

지금 우리집은 우리 전기도둑 책을 읽고 엄마가 전기 도둑이라고 야단입니다 ㅠ.ㅠ 

이 엄마가 보니 화장실 가서 불 끄는 것을 자주 잊는 울 아이와 아빠가 전기 도둑인데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