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당신에게는 몇 번의 월요일이 남아 있는가
조디 웰먼 지음, 최성옥 옮김 / 토네이도 / 2025년 3월
평점 :
*이 글은 컬처블룸 카페를 통해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서 직접 읽고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서 작성되었습니다.
사람은 살면서 보통 수천번의 월요일을 맞이한다.하지만 그중에서 의미 있게 보내는 월요일은 몇번이나 될까.이 책에서는 독자에게 앞으로 맞이할 월요일이 몇번이나 되는지 물어본다.이 책은 그런 질문을 통해서 독자가 삶의 본질을 잊어버리지 않았는지 일깨워준다.매주 월요일마다 지치고 피곤한 사람들에게 제격인 책이라고 생각된다.내면의 목소리를 따르기보다 사회에서 요구하는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다.이 책은 독자가 내면의 목소리를 따라야 된다는 사실을 깨닫도록 도와준다.그 과정에서 월요일과 함께 죽음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다.죽음이 다가온다는 사실은 내면의 목소리를 따라야 된다는 주장의 근거가 된다.
월요일은 주말이 끝나고 맞이하는 지겨운 날로 여겨지는 경우가 많다.하지만 월요일은 의미 있는 삶의 첫걸음이 되어줄 수도 있다.책을 읽으면서 같은 월요일도 개인의 인식에 따라서 그 의미가 크게 달라진다고 생각했다.일상에 대한 인식을 보다 긍정적이고 도전적으로 바꾼다면 월요일에 대한 인식도 변화하게 된다.월요일이 지치거나 지겨운 날로 여겨지지 않기 위해서는 인식의 변화가 필요하다.삶이란 도전이고 실패해도 괜찮다는 인식이 자리잡는다면 월요일도 즐거운 날이 될 수 있다.월요일은 물론 우리의 삶도 의미 있고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다.그동안 월요일을 너무 쉽게 흘려보냈던 것은 아닌지 반성할 필요가 있다는 생각도 들었다.
이 책은 긍정심리학과 관련이 깊다.이 책의 메시지를 잘 따라간다면 의미 있고 즐거운 삶을 만날 수 있다.의미 있고 즐거운 삶은 곧 행복한 삶이다.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서 노력한다면 삶에 후회를 줄일 수 있다.책을 읽고 후회하지 않는 방법은 최선을 다하는 것이라고 생각했다.다소 진부할 수 있지만 후회 없는 삶에는 노력이 필요하다.이 책은 독자가 자신의 열망을 찾아서 노력하도록 도와준다.온전히 자신의 열망을 따라간다면 후회도 덜 남는다.이 책은 독자가 자신의 열망을 찾도록 또 열망을 따라가도록 격려해준다.죽음 이전에 남은 월요일을 생각하면 더 이상 인생을 덧없이 보내고 싶지 않게 된다.죽음이 열망과 용기의 원동력이 될 수 있다니 역설적이라는 생각도 들었다.후회 없는 인생을 살고 싶은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이 글은 컬처블룸 카페를 통해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서 직접 읽고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