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싶은 컬러 팔리는 컬러 - 한눈에 매료시키는 컬러 매직
이호정 지음 / 라온북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난 미국 대선에서 후보들의 옷차림에 대한 이야기가 많았다.공화당 대선 후보인 트럼프 대통령은 빨간색 넥타이, 민주당 대선 후보이자 주요정당의 첫 여성 대선 후보인 힐러리 전 장관은 하얀색 정장을 보여줬다.빨간색은 공화당의 상징이고, 하얀색은 여성 권리 향상의 상징이다.그 둘은 본인들이 가지고 있는 정치적 정체성을 색깔로 드러냈다.우리나라도 각 정당이 파란색, 빨간색, 민트색, 초록색, 노란색 등 비교적 밝은 색으로 정당의 뜻을 표현하고 있다.이처럼 색깔은 말하고자 하는 가치를 언어보다 더 쉽게 표현하는 원초적인 소통 방법이다.비즈니스 세계, 특히 마케팅에서도 색깔에 대한 이야기가 종종 다뤄지지만 대체로 감에 의존하는 이야기였다.

 

이 책에서는 컬러에 대한 전문가인 저자가 컬러를 통한 마케팅에 대해 많은 사례를 들며 자세히 설명했다.최근에는 소통이 쉬워진 것은 물론이고, 시각적이고 직관적인 디자인이 불러오는 효과가 커졌다.따라서 이 책에서 이야기하는 내용을 들을 필요성도 더 커졌다고 할 수 있겠다.컬러에 대한 관심과 관찰이 더 중요해진 것이다.

 

소비자의 취향, 재화 및 서비스의 가치가 컬러에 자연스럽게 포함되어 있다는 것을 알면 컬러를 무시하기 힘들 것이다.그뿐 아니라 컬러가 소비자에게 말을 하지 않아도 나름의 인상을 심어주고, 소비자의 감각을 자극한다는 것까지 생각하면(시각 외의 감각도 포함된다) 경영과 마케팅에 대해 이야기할 때 컬러를 빼놓을 수 없다.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제품이나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변할 수밖에 없는데 컬러의 변화도 그 변화 중 상당 부분을 차지한다.

 

유명한 역사책인 <곰브리치 세계사>에서는 인간 네트워크의 수단 두 가지에 대해 이야기한다.대화(언어)와 그림이다.현대사회에서는 언어에 기초한 대화보다는 시각적인 그림이 가지는 의미가 더 커졌다.그 그림을 풍부하게 해주는 것이 바로 다채로운 색깔이다.디자인과 마케팅 모두 경영에 있어서는 빼놓을 수 없는 것인데 이 책은 그 두 가지를 잘 결합시켜서 컬러의 중요성에 대해 잘 설명했다.새로운 시대의 경영에 관심이 있다면 꼭 읽어봐야 할 책이다.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리나 2019-05-06 10: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잘 읽었어요

ajdajfjd2 2019-05-16 16:55   좋아요 0 | URL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