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나무 생각하는 숲 18
김향이 글, 한병호 그림 / 시공주니어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공주니어 생각하는 숲 시리즈 18

사랑 나무


김향이 글

한병호 그림

시공주니어 펴냄


 

시공주니어 생각하는숲 시리즈 신간 『사랑 나무』가 반갑다!

『아낌 없이 주는 나무』, 『꽃들에게 희망을』, 『두고 보자! 커다란 나무』, 『아주 머나먼 곳』, 『서커스 소녀』, 『나는 고양이라고!

등의 주옥 같은 작품들을 출간해왔고, 나에게 특별한 감동을 주었던 책들이었기에 늘 신간이 나올 때 마다 기대되었었다.

그림과 함께 전개되는 길지 않은 호흡의 이야기들이 독자들을 깊은 생각으로  이끌어 주는 책이라고 해야할까.

점점 그림책을 볼 기회가 없어지는 나에게는 이 책들을 읽는 시간이 너무나 소중한 시간이었다.



이번에 출간된 『사랑 나무』는 제목 그대로 '사랑'에 대해 이야기한다.

미국에 쉘 실버스타인의 『아낌 없이 주는 나무』가 있다면,

한국에는 『사랑 나무』가 있다!

아낌 없이 주는 사랑이 있다면, 함께 참고 견디며 이루는 사랑도 있다.

그렇다... 세상에는 이런저런 모습의 사랑이 있다.

아이들은 이 책을 읽고 어떤 생각을 하게 될까?

읽는 이들의 나이나 상황에 따라 그 느낌이 조금씩은 다르겠지.



사랑 나무 이야기가 전개됨에 따라 초록 색감의 차분하고도 따뜻한 그림이 바탕이 되주어

맑고 깨끗한 수목원 같은 곳에서 힐링을 하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생각과 마음을 글로도 그림으로도 따로 또 같이 표현해 낸다는 것이 새삼 아름다운 작업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글을 쓴 김향이 작가는 한국적인 정서와 우리말의 아름다움을 담은 동화를 많이 쓰셨다고 한다.

다수의 아동문학상을 받았다.

그림을 그린 한병호 작가는 우리 자연과 옛이야기를 동양화에 뿌리를 둔 독창적인 기법으로 그려,

세계의 인정을 받는 한국의 대표 일러스트레이터이다.

분의 만남이 정말 멋지다!


 

 

소나무는 어느 날 붙임성 있는 이웃인 등나무를 만난다.

등나무의 살가움이 싫지 않았는데...

등나무는 소나무를 제 마음대로 휘감고 줄기를 뻗는다.

소나무는 그 힘에 못 이겨 등나무가 잡아당기는 쪽으로 불편한 듯 기울어진다.

 

 

소나무를 휘감은 등나무가 화려한 흰 등꽃을 피웠다.

누구라도 그 아름다움을 칭송했고, 등나무는 그 말에 우쭐하여 그 줄기를 더욱 뻗어갔다.

 

 

 

 

마침내 소나무는 더 이상 버틸만한 힘이 없어지고 그만 생명을 잃게 된다.

소나무는 죽어갔지만 솔방울은 남았다...

 

 

 

죽은 소나무는 숲 속 친구들의 보금자리가 되고

친구들은 그 곳에 머무르며 쉼을 얻는다.

 

 

등나무를 향해 햇빛을 가리지 말라고 투덜거리는 꼬마는 소나무 새싹이다!

센 바람과 눈보라를 견디기엔 너무나 여린 새싹.

등나무는 다시 줄기를 뻗어 어린 소나무를 감쌌다...

해가 가고 해가 오면서 세월이 흘렀다.

두 나무가 부대껴 껍질이 벗겨지는 고통은 옹이로 남았다.

따로 또 같이 어우렁더우렁 살아 낸 세월은 꽃으로 피어났다.​

 

 

 

 

긴 세월을 어우렁더우렁 살아낸 소나무와 등나무는 멋진 연리지가 되었다.

사랑 나무, 혼인목이라 불리는 연리지는 두 나무가 함께 어우러져 하나의 나무처럼 자라난 것을 말한다.

더불어 참고 견디며 이룬 사랑이 멋진 연리지로 자라났다.

그들의 이름은 이제 사랑 나무다.


* 시공주니어북클럽에서 제공한 도서를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