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국어 4-1 - 2014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4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4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뭐가 그리 기분이 좋은 건지...

우공비 국어 문제집 좀 풀어보자~~했더니,

요렇게 웃고 있네요 :)

 

우공비 문제집은 3학년때 부터 본인이 스스로 고른 문제집이라 애착이 많이 가나봐요.

또 국어는 좋아하는 과목이라 가벼운 마음으로 술술 잘 풀어 나간답니다.

 

 

단원을 시작할 때 읽어보면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파악할 수 있는 인트로 만화.

어떤 내용을 공부하게 될지 자연스럽게 파악할 수 있어요.

 

 

 

 

문제를 풀기 전에 알아야할 내용들을

1단계 설명

2단계 이미지

3단계 도표

등을 이용하여 알기 쉽게 정리를 해주었어요.

차근차근히 읽어보면 내용정리를 꼼꼼하게 할 수 있을듯 합니다.
자기주도적인 학습을 위한 교재로 충분하다는 생각.

 

 

교과서 지문을 4컷의 이미지와 내용요약, 도표 등으로 쉽게 정리해 놓았어요.

문제 풀면서 참고하면 어렵지 않게 공부할 수 있겠죠?

 

 

개념을 확인하는 문제.

알고 있는 내용을 가볍게 확인하고 넘어가는 단계입니다.

 

 

 

 

우공비 국어 문제집은

문제집 + 비법풀이책(해답) + 국어활동 비법 등으로 구성이 되었어요.

 

 

 

 

2014년 개정된 국어교과서는

국어 가, 국어 나, 국어활동 가, 국어활동 나로 모두 4권인데요.

국어활동 책은 아직 안 받아와서 내용을 살펴보진 못했어요.

우공비 문제집의 부록으로 들어있는 국어활동 비법 책에 교과서 국어활동의 내용과 우리말 다지기 내용이 정리가 되어있어요.

 

 

 

기본 문제들을 풀어보았구요..

 

 

 

위에서 언급했던 국어활동에 대한 문제도 수록되어 있습니다.

 

 

 

단원을 마무리 하면서 다시 한번 꼼꼼하게 정리하고 넘어갈 수 있도록 도표로 정리가 돼있네요.

 

 

 

단원평가 부분이구요..

 

 

 

이것은 논술 특코너인데,

지문을 주고 조건에 맞게 글을 써보는 코너에요.

서술형 문제를 푸는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어휘를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낱말 놀이터 코너와

<나를 바꾸는 힘>이라는 코너.

나를 바꾸는 힘은 우공비 회원들에게 메일로 전하는 희망과 용기를 갖게 해주는 컨텐츠인데

문제집에도 실려있네요.

개념정리부터 문제풀이와 논술연습, 그리고 어휘공부까지...

우공비 한 권이면 1년동안 국어 공부도 재미나고 알차게 잘 할 수 있을 것 같은 믿음이 생기네요!

새학기를 향해 화이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