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쎈 초등 수학 4-1 - 새 교육과정, 2014년 초등 쎈 수학 2014년
홍범준.신사고수학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3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 4학년 우공비 수학과 쎈 문제집을 풀어 보았어요!

본책 + 오답노트 + 계산비법책

 

 

저희 아이는 초등 4학년용 우공비 4권(국,수,사,과)세트와

쎈 수학 문제집을 같이 구입하였답니다.

 

우공비 4권 세트가 4학년의 경우 조금 늦게 출간되어서

먼저 쎈 수학으로 4학년 1학기 내용을 예습하고 있었어요.

 

 

 

 

쎈 수학은 1학년 때부터 풀어왔던 경험이 있는데요,

우공비 수학 문제집에 비해 난이도가 약간 높은 편이에요.

수학을 좋아하지는 않는 편이라 쎈 수학을 좀 어려워하기도 했었어요.^^;;

하지만 조금 어려운 문제에도 도전을 하고 점점 실력이 는다는 것을 알고서는

성취감을 맛 본거 같아요.

 

 

 

개인적으로 유형뽀개기 코너가 있어서 맘에 들었어요.

 단원별로 유형별 문제가 수록되어 있어,

한 가지 형태의 문제와 비슷한 유형의 문제를 연습할 수 있다는 점이 좋더라구요. 

 

 

 

 

차근차근히 풀어나가면서 공부하는 습관이 잡혀가는 모습이 참 대견합니다^^


 

 

 

학교 시험과 경시대회 준비를 위한 문제들도 수록이 돼있어요.


 

 

 

이 부분은 새교육과정 보충자료인데요,
4학년 수학은 분수의 기초와 개념 부분이 3학년으로 내려가게 되어,

4단원 분수의 덧셈과 뺄셈 단원의 선수학습내용이 없는 셈인데

역시!

우공비에는 새교육 보충자료로 분수의 기초 부분이 수록되어 있어요.

학부모 입장에서 걱정되던 부분이었는데 세심하게 내용을 구성한 점이 돋보입니다~

 

 

 

응용 도전하기 코너는 고난도의 응용문제로 구성되어 있어요.

경시대회 수준의 문제와 서술형 주관식 문제가 포함되어 있어

응용력을 키우고 학교 시험도 완벽히 대비할 수 있으리라 봅니다.

 

 

 

 

 

 

 

 

 

기본 문제 부터 단원의 마무리까지 열심히 풀어놓았네요!^^

제가 직장맘이라 일일히 챙겨주지 못함에도

이렇게 스스로 챙겨서 공부해주니 기특합니다.

왠지 마음이 뭉클해집니다..--;;

 

점수도 중요하지만 이렇게 노력하는 모습에 박수를...

^___^

 

 

 

또 하나의 장점!

우공비 세트를 구입하면 오답노트를 받을 수 있다는 것~

왜 틀렸는지 체크하고 다시 한 번 문제를 풀어보고 기록해 놓으니 정말 좋네요.

오답노트를 만들어도 좋겠지만,

이렇게 깔끔하게 정리된 노트가 있으니 보기에도 훨씬 좋은 거 같아요.

 

 

 

 

 

 

계산 연습을 할 수 있는 계산 비법책이에요.

따로 연산 학습지를 하지 않는 저희 아이에겐 더없이 고마운 구성입니다.

기계적인 연산을 많이 시키는 것을 지양하자는 것이 제 방침이거든요.

하지만 계산 연습을 아예 하지 않을 수는 없기에

이런 책으로 조금씩 계산 연습을하는 것은 매우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4학년이 되면서 가장 신경이 많이 쓰이는 것이 수학과목일 것 같아요.

아이나, 엄마 모두에게..

보충하기 위해 학원을 선택하거나 인강 등을 듣는 경우도 있을텐데,

자기에게 잘 맞는 문제집을 선택하여 단계별로 꾸준히 공부해나가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 합니다.

올해도 우공비 문제집을 통해 공부 습관이 잡히고 실력도 쑥쑥 자라길 바라는 마음이에요.

^____^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