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전과목 세트 4-1 - 전4권 - 국어,수학,사회,과학, 2014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4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4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2014년에도 우공비 세트를 만났어요!

 

 

저희 아이는 3학년 때도 우공비로 공부를 했었답니다.

1, 2학년 때 몇 가지 문제집을 풀어보더니,

"엄마, 3학년때는 우공비로 사줘. 우공비로 공부하는게 좋아!" 하더군요^^

어떤 점이 좋냐고 물어보니까

정리가 잘 되어 있고 그림으로 설명되어 있어서 이해가 잘된다고 하더라구요.

 

 

저희 딸아이 보다 상급학년인 조카들이 같은 동네에 살고 있어서

물어보니 모두 우공비로 공부를 했었다고 하네요.

요즘에 아이들이 우공비를 더 많이 찾는 것 같아요.

 

 

 

 

 

 

우공비 문제집으로 4권을 나란히 놓으니

색깔도 이쁘고 디자인도 통일감 있어 좋네요!

 

 

 

이미지를 통한 연상 학습은

이해도 쉽고 기억도 잘 된다고 합니다~



 

우공비 문제집 국어와 수학

 

 

국어는 듣말쓰와 읽기가 통합되어 국어와 국어활동으로 구성되었다고 합니다.

우공비 문제집에는 <국어활동비법+더하기>라는 권두부록이 수록되어 있는데

배운 내용을 실제 활동으로 적용할 수 있는 문제와 맞춤법 등의

우리말 실력을 기를 수 있는 문제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시험비법책>국,수,사과 문제집에 모두 수록되어 학교 시험대비에 도움이 되겠어요.

 

 

수학 스토리텔링 형식이 적용되었다고 해서 새 교과과정 내용이 무척 궁금했는데,

우공비 문제집을 보니 <서술형 잡는 문제해결 비법>과 <생활 속 스토리텔링 수학> 코너가 구성이 되어 다양한 방법으로 문제를 푸는 방법이 제시되어 있네요.

 

 

 

 

특히 4학년 수학은 분수의 기초와 개념 부분이 3학년으로 내려가게 되어,

4단원 분수의 덧셈과 뺄셈 단원의 선수학습내용이 없는 셈인데

역시!

우공비에는 새교육 보충자료로 분수의 기초 부분이 수록되어 있네요.

학부모 입장에서 걱정되던 부분이었는데 세심하게 내용을 구성한 점이 돋보입니다~

 

 


 

우공비 무제집 사회와 과학

 

 

사회는 사회와 사회탐구가 사회1,2,3,4로 합본되었고,

교과서 내용은, 실제적인 사회현상들을 이야기나 사례중심으로 제시했다고 합니다.

우공비 문제집에서는 권두부록인 <비법+더하기>가 수록되어 있어

배운 내용을 그림으로 정리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네요.

 

 

과학은 과학과 연관된 학문분야와의 연계를 통한 융합인재교육(STEAM)을 지향한다는 점이 화제였죠.

그만큼 다양한 형태의 과학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교과서 내용이 구성되었다고 합니다.

우공비 문제집에서는 권두부록인 <비법+더하기>를 통해

실험,관찰에 대한 내용을 문제로 정리해볼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있어요.

 

 

 

 

우공비 문제집 4권 세트를 구입하시면,

오답노트, 계산비법책, 과목별 단원평가 등 3가지의 부록을 받을 수 있답니다!

정말 어느 것 하나 빼놓을 것 없이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부분들을 세심하게 챙겨준 것 같아요.

엄마 입장에서 정말 만족스러워요.

당연히 세트로 구매해야겠죠~~!!

 

 

 

 

 

우공비 문제집을 받기 전에 쎈수학을 구입해서 풀고있었는데요,

우공비 문제집을 받고 오답노트를 보더니

틀린 문제들을 이렇게 정리해 놓았네요~

기특기특!!^^

올해도 우공비 문제집 세트를 받아보니,

내용구성도 알차고 특히 활용도 높은 부록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어요~

아이도 좋아하고 제 맘에도 쏙~ 드니

4학년 공부도 자신있게 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올 한해도 화이팅~~!!!

 

* 2014년 개정교과내용 관련 자료 출처 - 맘스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