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가꾸어 나가기 - 성장하는 소녀들의 자기관리법, 10세 이상 소중한 나의 몸
김지우 지음, 김수련 감수 / 빅하우스 / 201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3학년인 딸아이를 위해 사주고 싶었던 책이 나왔네요!

 

 

소중한 나의 몸 스스로 가꾸어 나가기 for girls 

빅하우스 

김지우 지음 

  

사춘기를 향해 성장해 나가는 소녀들을 위한 책.

성장하는 소녀들의 자기관리법

 

 

요즘 아이들의 성장 속도가 예전보다 빠르기 때문에  

사춘기를 준비해야하는 시기가 온 것 같아요. 

딸아이에게 신체적인 변화에 대한 대비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책이 없을까  

하고 찾던 중에 제가 딱~ 사주고 싶었던 책을 찾았어요! 

^__^ 

 

 

너무 딱딱한 설명만 나와 있어 교과서적인 책 말고 

흥미롭게 볼 수 있는 책을 찾았거든요. 

그런데 이 책이 정말 제가 생각했던 그런 책이더라구요. 

 

 

 

궁금한 부분과 꼭 알아야할 부분에 대해 친구처럼 언니처럼 다정하게 설명해준 책 

소녀들이 좋아할 만한 카툰 스타일의 일러스트가 책을 읽는 깨알같은 재미를 주는 책 

틴에이저를 위한 잡지 같은 느낌의 흥미로운 책 

 

 

 

 

 

 

 

 

책 표지만 보아도 얼른 펼쳐보고 싶겠죠? 

 

^__^ 

 

 

 

10살 소녀들의 마음을 대변해주는 고백으로  

책은 시작됩니다! 

 

 

 

 

목차를 보면  

몸의 각 부분에 따라 상세한 내용을 다루었다는 걸 알 수 있어요. 

 


 

 

친절한 대화체로 되어있어서 아이들이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답니다. 

 

 

 

 

 

소녀들이 좋아할 만한 카툰 스타일의 그림이라 아이들 좋아하겠죠? 

 

 

 

여드름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구요... 

 

 

 

 

QnA 코너가 있어 궁금해할 만한 내용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어요. 

 

 

 

저희 아이는 이 부분을 흥미롭게 보더라구요. 

마트에 갔는데 주니어용 브래지어들을 유심히 살펴보더니,  

"엄마, 나도 가슴 나오면 이쁜걸로 사줘!"라고 하면서...^^ 

 

 

 

 

건강한 식습관을 갖추기 위한 영양소에 대한 내용도 설명해 줍니다. 

 내용이 정말 알차죠?

 

 

 

 

아이들이 당황스러워 할까봐 엄마들이 조심스럽게 설명하는 부분. 

월경에 대해서도 그림과 함께 자연스럽게 설명해주고 있어요. 

 

 

 

 

신체의 변화 뿐만 아니라 감정적인 변화에 대해서도 설명해주어서 

아이들이 겪을 심적인 어려움에 대해서도 미리 알아둘 수 있습니다. 

 

 

 

제가 많이 좋아했던 그림이에요. 

자기 자신을 긍정적인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설명해준 글과 그림... 

 

나는 소중하니까요!  

ㅋㅋㅋ 

 

 

 

엄마가 찬찬히 설명해주는 것도 필요하겠지만,  

그 전에 아이들에게 이 책을 보여주는 것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틴에이저 잡지같은 형식으로 되어 있어서 아이들에게 흥미롭게 받아들여질거 같아요. 

 

 

또래 친구들에게도 선물해주고 싶은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