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키즈사이언스 : 나무 What? 키즈사이언스 6
김수연 글, 이은선 그림, 권오길 감수 / 왓스쿨(What School) / 2013년 2월
절판



요즘은 아이들 책도 참 예쁜 책도 많고 나이 연령대에 꼭 맞게 좋은 책들이 나와서 우리 부모들이 선택의 폭이 참 넓어진 것 같습 니다..
어떤 책을 골라서 우리 아이에게 보여줄까? 라는 행복한 고민을 하게 하는 요즘..
4~6세 아이들이 보면 아주 딱일 WHAT? 키즈 사이언스 시리즈가 눈에 들어옵니다..
저학년 아이들 WHAT 시리즈를 접해 본 후라 이 WHAT? 키즈 사이언스 도 기대가 됐었는데 알록 달록한 색감을 좋아하는 유아들의 특성을 고려해서 예쁜 책이 나온것 같습니다..
과학 책이라지만 아이들 연령대를 고려해서 간단하면서도 핵심은 필수 거기에 화려한 사진들과 한 눈에 쏙 빠져들게 하는 그림들이 이 책을 보는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 잡네요..



나무를 심어야 우리는 맑은 공기를 마음껏 들이 마실수 있습니다..아이가 나무에 물을 주고 있네요..쑥쑥 커야 겠지요~~



나무는 잎과 줄기 뿌리로 이루어져 있으며 큰 나무가 있으면 반대로 작은 나무도 있고 굵은 나무가 있으면 가는 나무도 있고 나무는 정말 종류도 많습니다..
봄이 되면 나무에 파아란 새싹이 돋아나고 봄을 알리는 전령 예쁜 꽃들이 피어나지만 그 꽃들은 모양도 색도 천차만별 이지요..
여름이면 나뭇잎들이 봄 보다는 훨씬 진한 초록색으로 옷을 갈아 입고 그 모양과 크기들은 다 제각각 이에요..



이젠 곱고 고운 옷을 갈아입고 한껏 뽐을 내는 가을이에요..
나뭇잎들이 참 울긋 불긋 예쁘기도 하지만 나무 열매들도 모양도 빚깔도 맛도 다 달라요..
그렇지만 이 예쁜 모습도 잠시 나무들은 모든 잎들을 떨굴 준비를 하면서 겨울을 맞이하지요..



가을이 가고 추운 겨울이 찾아왔어요~~ 나무들도 이젠 따뜻한 봄을 기다리며 겨울잠을 푹 자야 겠지요~~

이 책은 봄 여름 가을 겨울을 기준으로 나무들의 변화하는 모습들을 알록 달록한 그림들과 간단 명료한 글들
로 아이들에게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너무 길어도 이 나이대 아이들은 이해하는데 어려울 것을 고려해 최대한 단순하면서도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설명이 되 있습니다..
이 책을 통해서 아이들은 계절에 따라서 나무들이 어떻게 변화를 하고 나무들의 특징을 이해하며 자연스럽게 계절의 흐름까지 익히겠지요~~



따뜻한 동화 바로 뒤에는 <쑤욱 쑤욱 과학백과>로 아이들에게 나무의 기능들을 이렇게 예쁜 사진들과 함께 소개를 자세하게 하고 있어 아이들이 다시 한번 정리를 할수 있어 좋아요..
나무들은 어떻게 생겼고 무엇으로 이루어져 있는지 나무들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다시 한번 살펴볼수 있답니다..



랄라 랄라 과학놀이>로는 집 주변의 나무들의 사진을 찍어서 색다른 활동을 할수 있게 따로 할애를 해 놓아서 아이들과 함께 손잡고 나가서 아이가 선택한 나무 사진도 찍어보고 사진을 붙여 보면서 아이와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면 아이에게는 이 책이 무척이나 소중하면서도 특별한 책이 되지 않을까 싶어지네요..

이 책은 궁금한것도 많고 호기심도 한창 많아질 이 연령대의 아이들에게 하나의 주제를 놓고 재미난 동화와 함께 과학 백과와 놀이까지 해 봄으로서 아이들 스스로가 과학에 대한 호기심도 충족 시켜주고 과학에 흥미를 불러 일으킬수 있는 그런 책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이들의 호기심을 충족 시켜줄수 있는 그런 과학 동화가 나온것 같아 반갑네요~~~





<사진 본문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