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면 좀 어때! 푸른숲 새싹 도서관 6
고토 류지 지음, 하세가와 토모코 그림, 고향옥 옮김 / 푸른숲주니어 / 2012년 12월
품절



새 학년이 시작되면 으레 개구쟁이 악동 같은 친구들이 꼭 있지요.. 여기 <<울면 좀 어때! >> 이 책 속에도 정말 정말 개구쟁이 악동이 하루도 조용하게 지나가질 못 하고 반 아이들을 괴롭히고 있네요,..
이런 아이들 정말 한 반에 한 두명은 꼭 있는데 이 책을 보면서 어렸을적 생각도 나고 지금 우리 아이들이 그려지는게 그냥 피식 피식 웃음이 나오게 만드는 그런 책이네요..


이 책은 우리 반 울보인 신 이와 하루도 조용히 넘어가질 않은 개구쟁이 구로사와, 반에서 제일 작지만 구로사와와 사사건건 부딪히는 고지 마, 그리고 이 천방지축 들을 일년 동안 잘 이끌고 가는 현명한 시라카아 선생님을 중심으로 1학년 1반 아이들이 펼치는 이야기예요..
말썽쟁이 구로사와를 선생님이 어떻게 잘 이끌어 가고 보듬어 주는지도 이 책을 보는 또 다른 포인트 ..


반 대청소가 있는 날 구로사와는 저러고 있어요.. 청소가 하기 싫어 하는 시늉만 내면서 투덜 거리고 있다는 거죠~
그런 구로사와에게 선생님은 특명 칠판 닦기를 시키시네요.. 가뜩 이나 하기 싫은 청소인데 하필 먼지 풀풀 날리는 칠판 이라니 싫을텐데 선생님이 시키시니 어쩔수 없이 하라는 데로 청소를 시작 하는데 칠판이 윤이 나도록 깨끗이 닦으며 선생님의 칭찬을 받아요..


그런데 구로사와가 마지막 까지 마무리를 잘 하면 좋았을 것을.. 그만 신이의 얼굴을 더러운 걸레로 슥 닦으며 신이의 자존심을 건드리며 또 장난으로 청소를 마무리 하고 마네요.. 결국 신이는 창피 하기도 하고 자존심이 상해서 그만 많은 친구들 앞에서 펑펑 울고 마네요..



한번 터진 눈물은 쉽사리 멈추질 않는 신.. 그런 신이를 반 친구들은 하나 둘 와서 위로를 해 주지만 속상한 마음은 좀처럼 누그러들지 않 으니 더 문제네요..
울면서도 다시는 구로사와랑 절대로 놀지 않겠다고 다짐을 하네요..
과연 착한 신 이는 끝까지 구로사와를 외면 할수 있을지...
울음을 그치지 않은 신이를 보며 따뜻하게 위로하며 안아 주시는 선생님 .. 구로사와도 많이 미안해 하고 있다고 용서해 주라고 다독혀 주 시는 선생님 아이들이 싸우고 말썽을 부리면 먼저 혼 부터 내기 일쑤인데 이 선생님은 묵묵히 아이들에게 다가가 말을 하고 있네요..
큰 소리가 아닌 아이의 눈 높이에 맞춰 이해를 시키는 선생님..


화가 난 체로 집에 온 신이를 보며 엄마는 오히려 신이보다 더 화를 내며 오버를 하시네요.. 솔직히 아이들을 키우다 보면 내 아이가 울고 들어오면 아이보다 더 속상하기 마련인데 이럴땐 어떻게 해야 할지 난감할때가 많습니다..
신이 엄마는 오히려 신이 보다 화를 더 많이 내면서 엄마는 무조건 자기 편이라는 것을 보여주니 오히려 당황한 신이가 구로사와 편을 들어주면서 자기도 모르게 화가 스르르 다 풀려 버리네요..
엄마의 작전 성공!!
집으로 놀러온 구로사와가 반가워 저렇게 달려 나가는 신이 입니다~~


이렇듯 아이들은 하루에도 수십번씩 싸우다 화해 하는 것은 정상적으로 잘 크고 있다는 증거라고 하더라구요..
싸우면서 서로 의견 조율도 하고 친구들의 성격도 파악하면서 사회성도 키울수 있다는 거지요..
이 책 << 울면 좀 어때!>>도 이제 입학해서 좌충우돌 친구들과의 관계 쌓는 과정이 아주 재미있게 그려져 있어 꼭 내 아이의 모습을 보고 있는 것 같은 그런 책이 아닌가 싶어요..
꼭 책 속의 아이들이 내 아이 같아요..ㅎㅎ





<사진 본문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