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는 내 맘을 몰라 - 앤서니 브라운이 그린 푸른숲 어린이 문학 27
재니 호커 지음, 앤서니 브라운 그림, 황세림 옮김 / 푸른숲주니어 / 2012년 6월
평점 :
품절


 

누구나 그런적 있을 것이다.. 다 같이 있는데 나만 동 떨어진 느낌?? 혼자만 소외당하고 있다는 기분?? 왠지 어울리지 못하고 고 있는 것만 같이 느껴질때가 어느 누구나 한번쯤은 있을 것이다.

나보다는 형이 언니가 동생이 대접 받고 사랑 받는것 같아 괜히 억울해져서 우울해 질때가 다들 있었을 것이다.

이런 나만 소외 당하고 무시 당하는 것 같은 이들에게 조금은 위로가 될수 있는 내 목소리를 찾아봐!! 라고 다른 사람들에게 치이지 않고 온전한 나로 일어설수 있도록 도와주는 그런 책을 만난것 같다.

특히나 이 책이 궁금했던 것은 아이들 그림책의 거장 앤서니 브라운이 직접 그림을 그렸다니~~ 더욱더 궁금하게 했던 그런 책 기도 했다.

 

푸른숲주니어에서 나온<<아빠는 내 맘을 몰라>>는 자기만 아는 아빠와 오빠 사이에서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이는 여자 아이 리즈와 여 자라는 이유 하나 만으로 불이익을 당하던 시대에 살았던 샐리라는 일흔이 넘으신 할머니를 리즈가 우연히 만나게 되면서 이야기는 시작한다..

리즈는 자신의 의사와는 무관하게 매년 아빠가 출전하는 오토바이 대회 캠핑장에서 무료한 시간을 보내게 된다.

아빠가 출전을 하니 어쩔수 없이 따라오긴 했지만 도무지 흥이 나지 않는다.

거기에 태어나서 처음으로 받은 상인 스케치북에 오빠가 이상한 그림을 그려놓아 기분이 말이 아닌데 혼을 내주기는 커녕 아빠는 그웃기만 해서 더욱더 리즈의 화를 북돋는다.

결국 리즈는 캠핑장을 뛰쳐나가게 되는데 얼마 안가서 이상한 정원에서 할머니 한분을 만나게 된다.

 

 

이 할머니는 90이 넘는 연세에 자신은 이상하게 느껴지는 정원의 수석 정원사라고 소개를 하면서 자신의 이야기가 듣고 싶으찾아오라고 한다. 결국 리즈는 할머니에 이끌려 찾아가 굴곡 많았던 할머니의 인생사를 듣게 된다.

여자 여서 불이익을 당했던 어린 시절.. 결국 집을 나와 여자라는 것을 숨긴채 남자인 척을 하다가 결국 모든것을 털어 놓을수 에 없었던 일들과 수석 정원사가 되기 까지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나는 들러리가 아니라고요!"

내 마음을 조금도 모르는 아빠, 자기가 좋아하는 것만 하려는 오빠, 그 사이에서 난 ....?

남자들 사이에서 여자로 사는 건 힘든 걸까? 고리 타분한 샐리 백 할머니가 살았던 옜날도 아닌데 두 남자들 사이에서 힘들 기한 리즈는 할머니의 유년 시절이 꼭 자신의 모습을 보는 것만 같다.

자신의 내면을 숨긴채 사는 것 보다는 할머니를 보면서 다른 사람들이 원하는 대로 맞춰주면서 사는 것 보다는 내가 하고 싶은 대로 원하는 대로 살아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드디어 진정한 자신을 찾게 되는 리즈..

 

많은 사람들 앞에 나서기 싫어하고 자신이 무엇을 원하고 바라는 지를 푠현 하기 두려워 하는 아이들이라면 아마도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앤서니 브라운의 감성 어린 그림들과 함께 멋드러지게 어울렸던 이야기를 보며 우리 아이들도 자신감을 갖고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들여다 볼수 있는 그런 계기가 됐음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