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리앤의 꿈 일공일삼 78
캐더린 스터 지음, 마조리앤 와츠 그림, 햇살과나무꾼 옮김 / 비룡소 / 2012년 5월
장바구니담기



꿈이란 참 묘한 매력이 있다.. 내가 현실에서 못하는 것들을 꿈에서는 거뜬히 해결을 하기도 하고 생각하기도 싫은 일들을 또 경험하게 하는 그래서 꿈 자리가 안 좋은 날이면 나도 모르게 조심하게 되는게 바로 꿈이기도 하다..
그냥 무시 하자니 찜찜하고 그렇다고 신경 쓰자니 피곤한 꿈..
이렇게 유쾌하지 않은 꿈도 있지만 반대로 생각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 꿈도 있듯이 이렇게 다양한 꿈을 소재로 아이들에게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노력해 보자는 메세지를 담고 있는 책이 있어 눈길을 끌었다.


평범한 소녀 매리앤이 예상치도 않게 꾸게 되는 꿈 속에서 펼쳐지는 또 다른 현실과도 같은 세계..
비록 두렵고 무서움이 함께 공존하는 낯선 곳에서 매리앤이 친구를 위해서 두팔 벌려 나서는 모습은 우리 아이들에게 우정과 건강의 소중함을 다시금 되돌아 보게 하는 계기를 마련해 주지 않을까 싶다.


그렇게 바라고 바라던 열살 생일날 매리앤은 세상에서 제일 행복한 생일을 맞이할줄 알았는데 너무나 뜻밖에도 병이 나 몸져 눕게 된다. 그렇게 원했던 승마 수업을 받고 돌아와 부엌에서 엄마가 맛있는 생일상을 준비하는데도 맛조차 볼수 없을 정도로 아프기 시작하더니 학교는 물론 일어나서 걸어다니는 것 조차도 버거워 그날 부터 병마와 싸움은 시작된다.
그러던 어느날 무료함을 달래기 위해 엄마의 바느질 상자를 뒤적이다 우연히 발견한 연필 한 자루..
평범해 보이지만 어딘지 모르게 아우라가 뿜어져 나오는 연필이 마음에 쏙 드는데..
그날 무심코 황량한 벌판에 이층집을 그렸는데...
그날 저녁에 매리앤은 뜻밖에도 자신이 그렸던 그 집 앞에 서 있는 믿기지 않는 꿈을 꾸게 되면서 이야기는 흥미로워 진다.


매리앤은 자신이 그린 그 집을 다녀오고 나서부터 이 신비한 힘을 가지고 있는 연필을 의식하게 된다.
무엇이든 그리면 꿈에서 볼수 있는 멋진 연필..
자신이 그린 사내 아이를 꿈에서 만나면서 이야기는 점점 더 흥미로워진다.
더 흥미로운 것은 꿈에서 만나는 사내 아이가 현실에서도 매리앤처럼 마크라는 이름을 가진 아이라는 사실..
두 사람다 현실에서는 크게 아파서 학교에도 못 가고 집에서 쉬면서 똑 같은 가정교사로부터 수업을 받고 있다는 게 공통점이라면 공통점이다.


다만 다른것은 매리앤은 꿈에서의 일조차 다 기억을 하지만 마크는 현실속의 일은 전혀 기억을 못 한다는 것이다.
매리앤의 잘못으로 빛조차 잘 들어오지 않은 창살과 감옥을 연상케 하는 눈 달린 바위들이 집을 감시하는 무시 무시한 곳에서 잘 걷지도 못하던 마크는 매리앤과 무사히 이 지옥같은 곳에서 벗어날수 있을지...


비록 꿈 속이지만 서로에게 의지하고 서로를 위해 손을 뻗을 줄 아는 아이들을 보며 우리 아이들도 포기하지 않고 기꺼이 서로를 응원하며 험난한 세상 잘 헤쳐 나갔으면 싶다.
요즘 아이들은 너무 빨리 체념을 하는것 같아 아쉽다는 생각을 하게 하지만 이 책의 매리앤과 마크처럼 서로에게 응원을 하며 서로를 잡아 주며 포기하지 않는 아이들로 잘 커줬으면 좋겠다.
꿈이지만 꿈 같지 않은 꿈속 세계를 넘나들며 두 아이가 보여주는 이야기 정말 멋졌다!!
제법 두툼한 두께를 자랑하는 책이지만 아마도 이 책을 보는 순간 아이들은 아마도 짧게 느껴질 그런 책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책 속의 두 아이에게 흠뻑 빠져서 보게 될 그런 책이 되지 않을까 싶다..


벌써 찬 바람이 부는 가을이다.
책 읽기 좋은 이 가을.. 아이들에게 멋진 책 한 권 선물해 주면 좋지 않을까..
책 읽는 즐거움을 선사해 줄 그런 책이다..






<사진 본문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