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창의 스케치북 : 여자아이 편
루시 보우만 지음, 에리카 해리슨 외 그림 / 진선아이 / 2012년 8월
절판



그리기 책이 참 다양하게 많이 나오는 곳 진선아이에서 여자 아이들의 눈을 확 사로잡을 책이 또 나왔군요.. 어쩜 이 시리즈는 아이들 눈높이를 딱 맞춰서 나오는지 보고 있음 신기할 정도예요..
<<유치원 창의 스케치북>>은 5~7세 아이들의 감성을 그대로 느낄수 있는 아기 자기 하면서도 한번 보면 눈을 뗄수 없는 화려한 색감을 자랑하는 유치원 아이들만의 또 다른 미술 놀이터가 되고도 남을 그런 책이 아닌가 싶어요..


<<유치원 창의 스케치북>>여자아이 편은 여자 아이들을 보고 있는 것 마냥 아기 자기 하면서도 알록달록한 그림들이 눈길을 사로잡는 책이어서 자신들을 보는 것 같은 여자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게 생겼네요..


먼저 이 책은 어떻게 활용하면 좋은지 팁을 살짝 공개하고 있네요.. 큰 판형이라 아이들이 그리기에 조금 크고 양이 많을 수도 있어서 이렇게 살짝 알려주고 있네요..
양은 많지만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이 책을 가지고 놀아야 하지 않겠어요?
넓은 면을 채울 때는 줄무늬와 물방울무늬를 넣어 보는 것도 좋고 펜으로 덧그릴 때는 번지지 않게 기다렸다가 그리면 좋겠지요?


이 책은 한장 한장 넘기다 보면 어른인 나도 우와!! 라며 환호성이 절로 나올 정도로 색감이 예뻐요..
우리 어렸을 때는 이런 책들은 구경도 할수 없었는데 제가 다 탐이 나더라구요..ㅋㅋ
여자 아이들이 좋아하는 나비도 이렇게 한가득 내가 그리고 싶고 내 마음대로 나비를 꾸며 볼수 있어서 여자 아이들 정말 좋아할 만 하지요?


이번엔 빨래줄에 널고 싶은 것을 마음껏 그려 보자구요.. 우리 아이들 이 넓은 빨래줄에 무엇을 널게 될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공주와 요정은 물론 여자 아이들이 특히나 좋아하는 꽃은 기본이요 동물,빠져서는 안될 간식들도 아이가 마음대로 그리고 색칠하다보면 아이들 입가에 미소가 가득하겠어요..


이 한권에는 정말 다양한 그리기 소재들이 한 가득이니 우리 아이들 이거 하나 잡고 앉으면 일어날 생각은 않겠어요..ㅎㅎ
여자 아이들의 로망. 공주부터 예쁜 드레스, 각종 악세사리,어여쁜 요정들까지 이 한권에는 여자 아이들이 좋아하는 각종 캐릭터들이 총 동원 되 있어 그리고 노는 동안 내 아이도 모르게 창의력이 쑥 올라가는것은 기본 자신감도 생길것 같아요..


여자아이들은 특히나 꾸미고 노는것을 좋아하는데 악세사리도 빠질수 없겠지요?


학원 다녀온 큰 아이가 그 자리에 앉아서 쓱쓱 싹싹 뚝딱 완성한거예요..
역시 여자 아이들이라서 예쁜 꽃을 보고선 그냥 지나칠수 없을 듯..



제법 큰 판형이라 아이들이 한장 한장 넘기면서 내 마음에 드는 것, 하고 싶은 것을 골라서 하는 재미도 쏠쏠 하겠어요.. 그런데 아이들 이 책 보고선 아마 행복한 고민에 빠지지 않을까 싶어요..
너무 너무 그리고 색칠하고 꾸며보고 싶은 것들이 많으니까요..
어른인 저도 해 보고 싶은게 한 두개가 아닌데 우리 아이들은 오죽 하겠어요..ㅎㅎ
이 맘때의 아이들은 옷도 스스로 입으려는 자기 자아가 강할 때이기도 하지만 무엇이든지 해보려는 호기심이 강해서 눈으로 보는 것에서 만족하지 못하고 이것 저것 만져보며 그 촉감을 익힐 때인데 그래서 이 책이 이맘때의 아이들에게 아주 좋은 책이 아닌가 싶어요..
보는 것도 좋지만 직접 손으로 그려보고 색칠도 하고 내 마음대로 내가 원하는 대로 꾸밀수 있으니 얼마나 좋아요..
아이들 자리에 앉아서 집중하는 모습들 보면 우리 엄마들은 놀라서 깜짝 깜짝 놀랄때가 있잖아요..
아마도 이 책을 주면 우리 아이들이 그런 모습들을 보이지 않을까 싶네요..
빈 공간에 우리 아이가 하나 하나 그 공백을 메꿔 나가는 모습도 즐겁지만 아이가 완성하는 그림들을 보면 아마도 박수가 절로 나올 그런 책이네요..
틀에 짜여진 규칙도 없고 순서도 없고 방법도 없으니 아이 스스로가 그리고 놀면서 상상력도 커질 것이고 상상력이 커지니 자연스레 창의력도 함께 커갈테니 이 책 매력적이니 않나요?
초등학교에 입학하면 아이들 그리기에 참 많은 상장이 걸려 있는데 이런 책들 가지고 논 아이들은 그리기 걱정 하지 않아도 되겠어요..
미술 학원 따로 보내지 않아도 훌륭한 미술 선생님이 이 한 권 안에 가득하니까요...
이 시리즈 정말 아이들에게 참 좋은것 같아요~~
생일 선물로 아주 강추하고 싶은 책이예요!!





<사진 본문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