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만들기 놀이책 똑똑한 놀이책
김충원 지음 / 진선아이 / 2012년 7월
절판



유독 다른 곳보다 만들고 그리는 책을 많이 선보이는 진선아이..
이번에도 방학이라 아이들의 놀잇감 땜에 머리가 아플 우리 엄마들에게도 무료한 시간을 게임으로 축 내기 쉬운 우리 아이들에게도 너무나 반가운 그런 책이 나왔다.
<<똑똑한 만들기 놀이책>>은 다른 책들과는 다르게 본책에 이어 만들기 본을 따로 부록으로 묶어 놓아서 아이들이 아주 손쉽게 만들수 있도록 구성이 된 그런 책이다.
이 한권이면 아이들 지루하지 않게 즐겁게 가지고 놀수 있다는 것이 큰 매력이다.
아이들이 어릴때는 일부러 오감 만족을 시켜주려고 다들 노력들을 하기 마련인데 특히나 만들기는 소근육 발달에 좋아서 많은 엄마들이 가위질도 시키고 그리기도 시키고 종이접기를 많이 시키는데 이 책은 이 모든 것을 충족 시킬수 있어 많은 엄마들은 물론 아이들에게도 환영을 받을수 있는 그런 책인것 같다.


칼, 가위 ,풀,테이프만 있으면 아이들의 혼을 쏙 빼 놓을 준비 끝.. 정말 간단하다 못해 초 스피드로 놀 준비를 완료하게 한다..


이렇게 본 책에는 순서에 따라 접고 오리고 풀칠을 하는 팁이 자세히 나와 있어 아이들이 어렵지 않게 따라서 하기만 OK.
옆에서 우리 엄마들이 굳이 도와주지 않아도 혼자서 척척 할수 있는 책이다.


만들기 본의 도안을 따라서 오리고 붙이고 풀칠만 하면 이렇게 뚝 딱.. 하나의 완성품이 만들어진다..
아이들 이 책 하나 잡으면 족히 한 시간은 거뜬히 움직이지 않고 놀수 있는 만들기 책이 아닌가 싶다.
그 만큼 아이들 집중력 ↑은 물론 자신들이 알지 못했던 다양한 것들을 만들어 봄으로서 궁금증은 물론 상상력까지 ↑ 시킬수 있어 창의력까지 ↑ 시킬수 있는 매력 만점인 재미있는 놀이책이다.


이 책에는 동물을 비롯해 식물, 장난감,인형 ,카드,지갑등 여러 가지 소품들 까지 총 46가지가 소개가 되어 있다.
도안도 작은 크기가 아니라 큼지막한 도안이어서 아이들이 감질맛 나는 게 아니라 충분히 만족할 수 있는 크기라 참 많이들 좋아 하는것 같다.
도안도 재미없는 흰색이 아니라 각기 다른 색색 이어서 아이들이 지루할 새도 없는 시각적으로도 충분히 만족할 만한 도안이어서 더 신 나게 만들며 놀수 있는 구성이라 아이들이 무척 좋아할 그런 책이다.


손 근육이 특히 약한 아이들이라면 이 책 적극 추천하고 싶다. 우리 아이들 만들기 하라고 하면 좋아하고 자신있는 아이들은 무척이나 신나 하지만 그렇지 못한 아이들은 짜증을 내기 마련인데 이 책은 그럴 염려가 없어서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그런 책이 아닌가 싶다.
어렵지 않게 소개가 되 있기도 하고 다양한 종류를 만들수 있어 만족감도 배가 되는 그런 책이다.

직접 도안을 그려야 하는 수고를 덜어주는 <<똑똑한 만들기 놀이책>> 한번 사용해서 아쉽다면 도안을 따로 여러 장 복사해놓고 두고 두고 활용해도 좋을 그런 책이다..
나는 문구점에서 사다 놓은 만들기 재료들이 있어서 줬더니 눈은 따로 할 필요 없이 편하게 하는것 같았다..ㅎㅎ
우리 아이들 지루하다고 "엄마, 게임 한 시간만 할께요!" 라고 하면 주저 하지 말고 이 책을 권해 주길 바란다..
아이들 눈에서 레이저 광선이 나오는 모습을 볼수 있을 것이다..ㅋㅋ





<사진 본문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