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 드로잉 노트 이지 드로잉 노트
김충원 지음 / 진선북스(진선출판사) / 2012년 4월
구판절판



왜 그렇게 어려운건지 미술은 마음과는 달리 내 손은 아무렇게나 움직이는게 영 미술에는 소질이 없어 학창 시절 미술 시간은 나에겐 고문의 시간이었다.
그래서 우리 아이들이 미술을 못해도 나를 닮아서 그런가 보다 하며 자책을 하며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다양한 그리기 책들을 소개해 줬었는데 이번엔 아이들 책이 아니라 어른들 책이 나와서 눈에 들어왔다.
책을 보니 그림에는 영 자신이 없는 나 같은 사람들에게 아주 좋을 그런 책이었다..
무엇보다 노트 까지 곁들여진 구성이라서 밖에 볼일 보러 나갈때도 가지고 나가 지루할때 기다리는 시간에 쓱쓱 싹싹 한번 스케치 해보는 것도 좋을 듯 싶다.


이 <<이지 드로잉 노트>>는 이미 유명하신 김충원 선생님이 그 동안 아이들 대상으로 선보이신 그리기 책들 대신 우리 어른들 대상의 그리기 책을 선보여서 더 눈길을 끌었다.
대부분 미술 관련 책들은 아이들 대상의 책들이 주 인 상황에서 어른들 책이라니 관심을 가지게 된다.
특히나 나 같이 그리기에 미술에 자신이 없는 사람들에겐 더욱더 그렇지 않을까..ㅋㅋ




대부분 그리기 첫 스타트는 바로 선 긋기.. 이 책도 마찬가지로 선부터 긋는 연습이다.
드로잉은 선에서 시작해서 선에서 끝이 난다고 해도 좋다. 당신의 학창 시절 미술 시간이 지루하고 따분했던 이유는 아무도 당신에게 선 긋는 방법을 가르쳐 주지 않았기 때문이다. 선 긋기에 자신감이 생기면 드로잉의 절반은 성공이다. - 본문 발췌-
그래서 내가 그림을 못 그렸나? ㅎㅎ
아무튼 선 긋기 그거 별거 아니라고 쉽게 생각했는데 막상 그려보니 쉬운게 아니었다..ㅜㅜ


가장 빠른 시간에 가장 효과적으로 드로잉 능력을 향상시키는 드로잉 신공의 비결은 바로 종이를 보지 않고 그리는 연습이란다. 하루애 30분만 투자하면 열흘만 해도 놀랍도록 발전을 할수 있다는데 그럼 나도 한번 해봐~~ 솔깃 해 진다..ㅋㅋ
아, 그런데 보지 말라고 해서 안보고 했더니 이 모양이다..
내 마음과 같지 않은 손놀림.. 절망이다..ㅠㅠㅠ 완전 우리 아들보고 하라고 해도 이보다 나을 듯..


에공,, 가급적이면 지우개를 사용하지 않고 책을 거꾸로 놓고 이대로 옆 그림을 보고 따라서 그려 보라는데 이것도 난 너무 어렵고 먼 길이었다..ㅜㅜ
하나도 안 비슷한 모나리자?? ㅋㅋ


드로잉의 70%는 관찰하기 이고 30%는 그리기라는데 난 관찰하는 것도 쉽지 않다..


왼쪽 새를 보고 똑같이 여섯 번을 그려보라는데 요건 재미있었다..ㅎㅎ

명암도 따라서 넣어보고 해칭은 드로잉에서 매우 중요한 기본 요소라는데 선과 선 사이가 좁을수록 선이 진할수록 어두워지게 명암 연습을 해 보란다.


똑같은 그림을 다섯 번 그려 보면 자신 있게 그릴 수 있고, 열 번쯤 그려 보면 보지 않고도 그릴 수 있다는데 난 한번 그려보고 만다.. 비슷하게라도 흉내는 낸 건가? ㅋㅋ


시간 날때마다 심심하고 머리 복잡할때 아무 생각없이 머리를 비우고 싶을때 이것 하나 붙잡고 쓱쓱 그려보면 어떨까 싶다.. 아마도 이것 보다 효과적인 것은 없을것 같다.
그리기에 영 자신 없던 나도 이 한권으로 조금씩 연습하고 그려보면 제법 이라는 말을 들을수 있지 않을까 싶어졌다..
이 책 앞으로 내 놀잇감으로 낙찰이다..ㅋㅋ





<사진 본문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