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의 창의 스케치북 진선아이 스케치북 시리즈
한나 코헨 글, 베스 군넬 외 그림 / 진선아이 / 2012년 2월
품절



진선아이에서 나온 <<소년,소녀의 창의스케치북>>아이들 놀잇감으로 손색이 없는 그런 책이다.
이 책은 여자아이 남자아이에 확실히 구분을 짓는 그런 특색있는 그리기 책이다.
소년은 우리 아들이 너무나 열광하며 시간만 나면 끄적 거리며 뭔가를 그리고 있는 책이고 소녀는 이제 중학생이 된 우리 딸이 머리 식힌다고 시간 날때마다 틈틈히 그리고 색칠하며 스트레스를 푸는 그런 용도로 사용하고 있는 책이다..
무척이나 아이들에게 정서적으로 좋은 그런 그리기 책인것 같다.


무엇보다 마음에 드는 것은 이렇게 세상에 나 아이 하나만의 특별한 그리기 책이 완성이 된다는 것이 이 책이 마음에 드는 아이들이라면 무척이나 특별한 그런 책으로 남길수 있어 좋은것 같다..
일반 스케치북 과는 차원이 틀린 온전한 한 권의 미술 작품집으로 남길수 있다는 매력이 있어 좋은것 같다.


무엇보다도 이 <<소녀의 창의스케치북>>은 여자 아이들만이 공유할수 있는 아이템들이 이 한권에 가득 들어있어 소녀의 감성이 그대로 볼수 있는 그런 책이다.
여자 아이들만 느끼고 공유할수 있는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그리고 싶고 꾸미고 싶은대로 내 마음대로 그릴수 있어 아이들에게 무척이나 만족스런 그런 책이 아닐까 싶다.


여자 아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악세사리도 평소에 내가 가지고 싶고 갖고 싶었던 것들을 마음껏 그리고 꾸미면서 가지는 행복감은 어찌 말로 다 할수 있을까.. 역시 여자 아이들의 감성을 그대로 짚어낸 그런 책이 아닌가 싶다.. 한장 한장 넘길수록 어쩜 이리도 여자 아이들을 파악을 잘 했을까 싶은게 감탄이 절로 나온다.


깃발만으로도 알록 달록 내 아이의 감성이 그래도 드러나는 것 같다..
특별히 아들이 이 중에 하나를 그리기 시작.. 그래도 알록달록 잘 꾸미고 있는 듯..




완성컷.. 아래 두개는 딸이 학원 가기 전에 간식 먹으며 한숨 돌리면소 그려 놓은것을 아들이 마저 완성..
확실히 여자 아이하고 남자 아이하고 차이가 있는 듯 하다.
아래 두개는 알록 달록 아기 자기한 맛이 있는 반면 위에 가방은 단조로운게 딱 차이가 있다..
왼쪽 가방과 신발은 내가 봐도 너무나 멋지다.. 딸이 이런 가방하고 신발을 갖고 싶다고 하는 것을 보니 참고를 해야 겠다..ㅋㅋ


이렇듯 이 <<소녀의 창의스케치북>>은 아이들이 가지고 노는 놀잇감은 물론 정해진 틀에 맞춰야 하는 압박감이 없어 통통 튀는 아이들의 감성을 그대도 볼수 있는 그런 그리기 책이다.
톡톡 튀는 창의력은 이런 곳에서 나오는게 아닐까..
굳이 미술 학원에 가야 하나? 싶을 정도로 멋지고 마음에 쏙 드는 그런 그리기 책인것 같다..
나도 여자라고 <<소녀의 창의스케치북>>이 탐이 나기 까지 한다.. 그러나 딸이 접근 금지를 내려 놓아서 그냥 눈으로만 감상해야 한다..ㅋㅋ
틈틈히 머리도 식히고 스트레스 해소용으로도 아주 좋은 그런 세상에 하나 뿐인 내 아이의 그리기책으로 남을 것 같다..





<사진 본문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