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의 창의 스케치북 진선아이 스케치북 시리즈
엘리자베스 스코긴스 글, 사이먼 쿠퍼 외 그림 / 진선아이 / 2012년 2월
평점 :
절판


 

 

새 학기가 시작을 해서 무척이나 바쁜 요즘 아이들.. 학원 스트레스라고들 하는 스트레스 때문에 무척이나 힘들어할 아이들에게 정말 멋진 그리기 책이 나왔다..

뭔가 숨통을 틔여 준다고나 할까? 갖춰진 형식도 없고 정해진 규칙도 없이 내가 그리고 싶은 대로 내가 하고 싶은대로 내 마음대로 그릴수 있어 아이들이 무척이나 좋아할 그런 그리기 책이 나왔다..

진선아이에서 나온 <<소년의 창의 스케치북, 소녀의 창의 스케치북>>이 바로 그것이다..

 

 

책 뒤편에는 이렇게 이 책은 너를 위한 책이야! 라고 소개를 해 주고 있어 나만의 책이 오롯이 생겼다는 즐거움과 뿌듯함에 절로 어깨가 으쓱 해지지 않을까 싶다.

 

이 그리기 책은 각 성별에 따라 무척이나 차이가 많이 나는데 어쩜 그리도 아이들 성별의 특성과 특징을 콕 꼬집어서 구성을 했는지 한장 한장 넘길수록 감탄을 하지 않을수가 없었다.

여자, 남자 성별을 너무나 잘 이해하고 잘 파악을 한 책..

 

 

남자 아이들이 너무나 열광하는 자동차부터 괴물, 기계,여러가지 공구들,각종 스포츠를 비롯해서 바다 생물들, 벌레등등 제법 두툼한 책속에 남자 아이들의 어디로 튈지 모를 성향이 딱 들어있는 그런 그리기 책이다..

보면 볼수록 신기한 그래서 저절로 손이 움직이게 하는 스트레스 해소용 그리기 책이 아닌가 싶다.

우리 아들은 역시나 제일 먼저 그리기 시작한게 바로 자동차였다..

 

 

 

역시나 남자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디언도 있다.. 짜여진 형식이 없어 아이들이 부담없이 그냥 쓱쓱 그리고 색칠하고 그러다 보면 짜증났던 일들도 다 잊어버리고 훌훌 털어버리게 할수 있는 그런 묘한 힘이 있는 책이 아닐까 싶다.

 

 

우리 아들은 의외로 이 운동화들을 어찌나 열심히 색칠을 하던지..

사진좀 찍자고 했더니 싫다고 해서 생략하고 완성 컷만 찍었다..

의외로 집중력을 발휘해서 색칠을 하는 모습에 놀라웠다.. 밖으로 안나가려고 어찌나 노력을 하던지..

색감도 어찌나 잘 선택을 하던지..ㅎㅎ

 

이 책의 매력은 집중력을 발휘 하게 한다는 것이다. 우리 아들 같은 경우만 봐도 금방 싫증을 내서 한 자세로 오래 있지 못하는데 이 그리기 책을 잡을 때 만큼은 놀랍도록 오래 앉아서 몰두를 하는 모습을 보게 된다. 창의력이 좋아야 요즘은 공부도 잘 한다고들 하지만 이 책은 그야 말로 창의력 숨은보고가 되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아이들이 자유자재로 생각하고 부담없이 본인들이 하고 싶은 대로 표현을 할수 있기에 아이들에게 무척이나 매력있는 그런 책이 아닌가 싶다..

우리 아들 친한 친구 생일날 이 책 선물해 주고 싶다고 할 정도니 이 책이 무척이나 마음에 들었던 모양이다.

 

스트레스에 힘들어 하는 우리 아이들에게 이 책 한권 선물해 주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한 그런 책이다.. 단순히 그리고 노는게 아니라 그 안에서 아이들의 생각하는 힘도 표현하는 힘도 기를수 있는 그런 책이 되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마음에 쏙 드는 그런 책이다..

우리 아이들 시간만 나면 이 책을 잡고 마음에 드는 곳을 펼쳐놓고 무언가를 열심히 그리는것을 보니 무언가 하나라도 자신들이 부담없이 몰두하고 집중할수 있으면서도 즐거워 할수 있는 놀잇감은 꼭 있어야 겠구나 싶었다.. 그런 면에서는 이 책이 아주 딱 인것 같다..

 

 

 

 

<사진 본문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