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과학 12 : 전기 디스커버리 에듀케이션 (Discovery Education) 12
박현 지음, 김재희 그림, 류지윤 감수 / 주니어김영사 / 2012년 1월
품절



얼마전에 알게 된 이 시리즈 덕에 우리 아이들 과학 시간이 한결 쉬워지겠구나 싶어 무척이나 반가웠는데 다시 아이들에게 소개를 해 줄수 행복했었다.
이 시리즈 아이들보다 내가 더 반한 그런 책이다.. 소설책도 아닌데 내가 더 재미있게 본 책이 아닐까 싶다..ㅎㅎ
이번엔 우리 일상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될 전기를 아이들에게 소개를 해 줄수 있어 더 반가웠었다..


최고의 어린이 과학 콘텐츠- 디스커버리 에듀케이션 맛있는 과학 시리즈..
전 50권 중 딱 두권을 아이들에게 소개를 해주게 됐는데 이 시리즈 무척이나 욕심나는 그런 시리즈다..
아이들에게 책을 골라주면서 이렇게 시리즈 중 한권이 마음에 들면 전 권을 채워주고 싶은 욕심이 자꾸 생겨 나중엔 한권씩 한권씩 전권을 장만을 해 주게 되는데 아마도 이 시리즈도 그렇게 되지 않을까 싶을 만큼 무척이나 마음에 든다..



이번 <<전기>>편은 일상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될 아주 소중한 전기 편이라 아이가 더욱더 관심있어 하며 보지 않았나 싶다..


이렇게 교과 연계는 물론 다루고자 하는 이야기를 서두에 설명과 함께 우리 일생 생활에서 일어나는 현상들과 이야기들을 예를 들어 설명을 하고 있기에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이 한권을 읽을수 있는 그런 책이다.
실 생활에서 겪고 느끼는 것들을 예시를 들어 놓아 아이들이 아주 재미있어 한다는 게 이 책의 장점이다.


그리고 책 중간 중간엔 아이들이 다소 어려워 할 듯한 용어와 관련 인물들을 이렇게 따로 할애를 해서 설명을 덧붙여 놓아 어렵지 않게 볼수 있다는 것이 마음에 들었다.
아들은 과학 책에서 봤던 자석을 이 책에서 볼수 있어 얼마나 반가웠는지 교과서를 가지고 와서 서로 비교해 보며 읽는 것을 보고 이렇게 교과 연계를 해서 아이들 스스로가 볼수 있다면 무척이나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렇게 우리가 시키지 않아도 아이들이 스스로 이 책을 활용할수 있다는 것이 무척이나 반가웠다.


그리고 이 책을 보며 더 신기해 했던 것은 얼마전에 아들이 내게 물어봤던 왜 참새들은 전깃줄에 앉아 있어도 감전이 안되냐고 물었었는데 이 책을 보던 중 흥분을 해서 나에게 가지고 와서 보여 주며 엄마 설명이 맞았다고 확인까지 하는 모습이 우습기도 하면서도 잘못 알려줬음 창피 당했을 것을 생각하니 지금도 아찔하다..

또 하나, 나침반 사용법을 물어보던 아들에게 간단하게 설명을 해 줬었는데 곧이어 나침반이 나오자 무척이나 신기해 했다.. 우리 아들만 보더라도 이 책은 아이들이 궁금해 하고 알고 싶어 하는 것들을 쉽고 재미있게 내것으로 만들수 있게 도와주는 그런 책이 아닌가 싶다.


학교에서도 배우지만 집에서도 충분히 재미있고 즐겁게 교과 연계를 할수 있는 그런 책이 바로 이 시리즈가 아닌가 싶을 정도로 매력이 있는 그런 책이다.


그리고 꼭 알고 넘어가자! 로 앞에서 설명했던 것들을 다시 한번 정리를 할수 있어 아이들이 이 부분은 꼭 체크하고 넘어갔음 좋겠다.
중요 부분만 따로 뽑아서 정리를 할수 있어 이 부분은 놓치면 후회할 것 같다.


요즘은 너무나 많은 학습 만화도 교과 연계를 할수 있는 책들도 많이 볼수 있다.
그러나 이 맛있는 과학 시리즈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쉽고 재미있게 풀어 놓았음은 물론 재미난 삽화로 구성이 되 있어 지루하지 않게 책장이 술술 넘어가는 그런 책이다.
구성과 내용면에서는 너무나 좋은 책들이 아이들에게 외면 당하고 서너장 넘기기가 힘든 책들도 많다.
그런 책들을 보면 참 아쉬우면서도 아까웠는데 이 시리즈는 그럴 염려가 없다는 것도 마음에 든다.
이 시리즈는 구성도 내용도 좋아 아이들이 환호하고 좋아하지 않을까 싶다.
과학에 흥미가 없고 과학 시간이 어렵다는 아이들이 있다면 이 책 하면 보여주면 어떨까 싶다..





<사진 본문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