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그리기 놀이책 똑똑한 놀이책
김충원 지음 / 진선아이 / 2011년 11월
구판절판


아이들 그리기 책을 많이 선 보이신 김충원 선생님 책~~ 김충원 선생님하면 뭐 두말하면 잔소리..
쉽고 간편하게 쓱슥 그릴수 있다는게 큰 장점인데 이번 그리기 책은 어떨지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학교 갔다온 아이에게 보여 줬더니 그 자리에서 시작 하더라구요..

이 책은 김충원 선생님이 이제 그리기에 익숙하지 않은 6세 이전의 아이들에게 그림은 이렇게 그리면 쉽고 재미있게 그릴수 있어~~라고 하듯이 차근 차근 그리기 팁을 알려주고 있네요..
그리기가 왜 아이들에게 좋은지 두뇌 성장에도 도움이 되고 집중력과 자신감도 쑤욱 키워 줄수 있다는 것은 다 아는 사실 손가락 힘을 키워 주기엔 그리기가 딱이라는 것도 알려주시네요..

1장에는 점과 점을 이어 그리며 그리기가 쉽고 재미있다는 것을 알려주시네요..

이제 9살인 아들에겐 좀 쉬울 법한 그림들이라 생각이 들더니 자로 반듯 반듯하게 그릴줄 알았더니 그냥 손으로 쓱쓱 그러더군요. 먼저 점과 점을 연필로 이어서 그리고 난 후에 싸인펜로 테두리를 다시 그리고 난 후에 연필을 지우고 나니 제법 모양이 갖춰지네요..
아들은 나이가 있어 쉽게 그렸지만 이 책의 해당 연령인 4~6세 아이들 중 어렵다고 느낄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차근 차근 하면 좋을 것을 하고 싶은것 먼저 골라서 하는 아들..


2장은 모눈종이 즉 모눈 보조선으로 직선 그리기에 도전.. 아이들 이 나이때는 손에 힘이 없어서 반듯 하게 그리는 것도 쉽지 않다는 것은 아이를 키워 본 엄마라면 알수 있듯이 직선 그리기를 연습을 시키네요.

그리기 능력은 오른쪽 뇌와 정확하고 확실한 논리력이 요구되는 왼쪽 뇌도 중요 하다고 하네요. 이제 그리기를 시작하는 아이들에겐 이 점과 모눈은 그리기가 쉽고 재미있다는 것을 알게 해 줌으로서 점과 모눈을 잇고 그리면서 하나 하나 완성되 가는 그림들로 인해 자신감은 물론 갖춰지는 사물의 형태도 익힐수 있고 자신도 모르는 사이 자신감이 생겨 나중엔 그냥 맨 종이에 쓱쓱 그림을 그릴수 있게 된다고 하네요..
소근육 발달 참 중요하다고 해서 이때엔 가위질도 많이 시켜야 하고 종이접기도 많이 시켜야 한다고 알고 있지만 그와 못지않게 그리기도 중요함을 다시 한번 알수 있네요..

아이들의 수준에 맞게 처음엔 점 잇는 것 부터 시작해 뒤로 갈수록 점점 더 난이도가 높아지고 있음을 알수 있네요..


3장에는 이제 곡선 잇기.

모눈 보조선을 이용하여 나머지 반쪽을 마저 완성.. 자연스럽게 대칭,비대칭을 인지 할수 있게 도와주네요.
다양한 방법으로 복사하기.확대하기.축소하기 등등 여러 방법으로 그려볼수 있어 아이들이 참 재미있어 하네요..


아이들에게 사물의 대상을 쉽고 편하게 그리면서도 특징을 콕콕 짚어서 표현을 한다는 것..
이 책 또한 그렇다는 것을 금방 알수 있었습니다.
스티커 까지 붙여주면 아이들 정말 신나게 놀수 있을것 같네요..





<사진 본문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