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 백점맞는 수학 2-2 - 2011 동아 백점맞는 시리즈 2012년-2 38
두산동아 편집부 엮음 / 두산동아(참고서) / 2011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들의 공부를 봐 주다 보니 출판사 마다 나름대로 차이점을 구분을 할수 있게 됐다.
큰 아이는 좀 과묵한 성격과 흔히 엉덩이가 무거운 아이라고들 하는 시키면 시킨대로 묵묵히 하는 타입인 반면에 작은 아이는 정 반대의 엉덩이도 가볍고 집중하는 시간이 짧은 반면에 받아 들이는 것은 빠르게 받아 들이는 그런 아이다..
그래서 큰 아이는 되도록이면 문제의 수가 많은 문제집을 고르게 되는 반면 작은 아이는 문제의 수가 적은 반면 다양하게 다루고 있는 문제집을 고를수 밖에 없었다.
큰 아이와 다른 작은 아이의 성향상 여기 저기 문제집들을 기웃 거리다 내 눈에 포착된 백점맞는 수학..
원래 큰 아이가 이 시리즈를 사달라고 하는걸 되도록이면 문제의 수가 좀더 많은 타 출판사 것을 사줬었는데 작은 아이는 이 문제집으로 선행용 겸 학기용으로 선택을 했다..

 
워낙에 활동적인 아이라 붙들어 놓고 공부 시키기가 어려움이 있지만 그래도 매일 매일 3장씩만 풀자고 약속을 하고 풀기 시작한게 여름 방학이었다..
잘 지켜질수 있을까 걱정을 했었는데 누나가 하던 것을 봐서 인지 아직은 잘 하고 있는 아이..
옆에서 어려운 문제들은 가르쳐주고 힌트도 주고 나름 동기부여도 해 주면서 열심히 응원을 했더니 이젠 제법 알아서 잘 풀고 있어 다행이다 싶어진다..

 
백점맞는 수학- 백점맞는 습관을 키워주는 자기주도 학습서..
굳이 백점은 안 맞아도 좋다.. 매일 매일 조금씩 푸는 공부하는 습관만 잡아준다면 그것으로 족하다..ㅎㅎ
아이들에게 부담없이 매일 2.3장씩 그렇게 시간도 많이 걸리지 않고 매일 공부하는 습관을 기를수 있어 참 좋다.
1학년 때 너무 놀려서 2학년 때는 참 걱정했었는데 꾸준히 문제집을 풀어서 그런지 1학기 기말고사에 올백도 맞아 보고 아이가 스스로 매일 조금씩 공부를 해서 올백을 맞았다고 하는 것을 보며 기쁘기만 했다..
이번 2학기에도 이 백점맞는 수학으로 또 다시 올백은 아니어도 한 과목이라도 백점에 도전을 해보면 좋겠는데 엄마의 욕심인건지..ㅋㅋ 암튼 이 시리즈 그렇게 어렵지도 너무 쉽지도 않은게 딱 마음에 들었다..

 
선행용으로도 손색이 없고 학기용으로 딱인 백점맞는 수학..
구성을 살펴보니 step 0 - 전 학년때 배웠던 것을 다시 한번 상기시켜 들어가기 전에 몸 풀기 체조를 하는것 처럼 되짚어서 상기시켜 주고  step 1 - 기본 개념을 차근 차근 설명을 하면서 충분히 많은 기본 문제들로 아이들이 게념은 확실히 이해하고 넘어갈수 있었다. 그리고  step 2 - 수학 익힘책 수준의 문제들을 반복적으로 풀어 보면서 익힘 문제들을 충분히 풀어보게 해 아이들이 수업시간에 풀게 될 익힘 문제들이 쉽다고 우리 아이가 그랬다. 그리고 빠져서는 안될 step 3 - 응용 문제들 아이들이 제일 어려워 하고 풀기 싫어하는 응용 문제들을 오답 노트까지 곁들여서 풀게 되 있어 이 부분이 참 마음에 들었다.





그리고 단원의 마지막 단원평가- 난이도를 나눠서 앞에서 공부했던 것들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단계. 그리고 요즘 약방의 감초 같이 꼭 들어가 있는 서술형 문제step 4 - 서술형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문제 해결도 척척!! 생각을 요하는 문제들로 재미있는 상황극과 이야기들의 문제들을 다뤄볼수 있다.

 
아이들이 수학 문제집 하면 지레 겁부터 먹고 풀기 싫어하는게 다반사인데 이 백점맞는 수학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카툰형식으로 되 있어 그렇게 지루하지 만은 않게 배려를 하고 있었다.
한 단원이 끝나는 마지막엔 숨은 그림 찾기등 아이들이 잠깐 머리를 식힐수 있는 코너도 마련이 되 있고 계산력이 부족한 아이들을 위해서 부록으로 따로 마련된 계산력으로 많은 도움을 받을수 있을것 같다.

 
백점맞는 수학 이 한권이면 단원평가부터 중간,기말고사 까지 문제없이 다 준비할수 있지 않을까 싶다.
기본부터 심화 문제까지 넘치지도 부족하지도 않은 딱 좋은 문제집이라고 말 하고 싶다..
매일 매일 공부하는 습관 길러주기엔 아주 좋은 그런 문제집 같다.

 

 

 <사진 본문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