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깜짝 놀라운 과학 29 : 우주 - 과학의 기초를 확실하게 잡아 주는
김용준 글, 심혜선 그림, 박민아 외 감수 / 주니어김영사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아마도 많은 사람들에게 외계인이 있을까요? 라고 묻는 다면 과연 어떤 대답들을 할까요?
매일 매일 쏟아져 나오는 수 많은 뉴스들과 기사들 속에는 UFO를 비롯해 외계인들과 관련된 이야기 거리들이 눈길을 끌곤 합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수 많은 과학자들이 우리 지구와 비슷한 환경을 가진 또 다른 행성을 생명체들을 찾고 있다고 하니 더욱더 관심이 가는 것은 당연한 일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우리 지구와 비슷한 행성이 존재 한다면??
이 수수께끼 같은 질문은 먼 미래의 우리 아이들이 우리의 후손들이 풀어줄수 있지 않을까란 기대를 가져 보게 됩니다. 그렇게 되려면 우리 아이들이 우주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기울여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렇듯 아직은 알려진것 보다 모르는 것이 더 많은 우주..그러니 우리 아이들이 더 관심을 갖게 되고 궁금해 하는 우주입니다.
우리 나라도 얼마전에 우주인이 탄생했듯이 우리 아이들도 이젠 우주에 나갈수 있는 장이 펼쳐진 셈 입니다.
우리 아이들 마음속에 제 2의 이소연의 꿈을 품고 열심히 노력하고 공부하는 멋진 미래의 우주인들이 나오길 빌어 보게 됩니다.
제 2의 우주인을 꿈꾸고 있을 우리 아이들에게 그 첫 발을 내디딜수 있도록 도와줄수 있는 책 <깜짝 놀라운 과학 - 우주>는, 우주에 대해서 잘 모르는 우리 저학년 아이들부터 고학년까지 두루 두루 볼수 있는 그런 학습 만화 입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도 우주의 한 부분이며 수 많은 별들 중 하나라는 것을 시작으로 밤 하늘에 반짝 반짝 빛나는 별,태양계,은하,혜성,브랙홀,먼 미래의 우주까지 천재 소녀 이젤의 도움으로 쉽고 재미있게 설명이 되 있습니다.
어릴때 너무나 똑똑한 나머지 암흑의 제국군에 의해 우주로 나가 살던 이젤은 블랙홀 광선을 개발하게 됩니다.
그런데 암흑의 제국군은 이젤이 개발한 블랙혹 광선으로 우주를 지배 하려는 흑심을 품는 것을 알게 된 이젤은 위험에 빠진 우주를 구하기 위해 암흑의 제국군을 탈출하여 평소에 우주선 조정 게임으로 비행 실력이 탁월한 태오를 만나게 됩니다. 우주에 대해선 거의 백짓장이던 태오는 이젤을 만나 서서히 신비한 우주에 대해서 알게 되고 또한 빛나는 우주선 조정 실력으로 이젤을 도와 위험에 빠진 우주를 구하는데 한 몫 하게 됩니다.
아무 것도 모르던 태오가 이젤의 도움으로 우주에 대해서 눈을 뜨게 됩니다.
궁금한 것을 이젤에게 물어보면 이젤은 반복적으로 차분하게 설명을 해 줌으로서 태오는 우주의 매력에 빠지게 됩니다 .. 이 책을 읽게 될 수많은 아이들이 태오가 되어 이젤이 설명을 해주는 신비한 우주의 매력에 푹 빠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과학은 수학과 더불어 기초가 참 중요하다고 말을 합니다.
어렵게만 느껴지는 원리와 개념을 이렇듯 쉽고 재미있는 만화의 힘을 빌어 그 기초를 닦는데 도움을 받을수 있다면 금상첨화 겠지요.. 이 시리즈 그래서 참 좋아합니다..
어려운 과학의 원리와 개념들을 쉽고 재미있게 우리 아이들에게 설명을 해주니 아이들도 쉽게 다가갈수 있어 좋고 우리 부모들은 한 걱정을 덜수 있어 더 좋고 일석이조인 셈입니다.
앞으로도 계속 나올 이 시리즈 눈여겨 봐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