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보는 만화 우리 고전 강의
김문태 지음, 위싱스타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11년 4월
평점 :
품절


 
(중학생이 되기 전에 꼭 읽어야 할 교과서 속 핵심 고전!)

이 문구가 얼마나 반가웠는지 모릅니다.. 주위 중학교 다니는 아이들을 보면 특히나 고전이 그렇게도 어렵다고 방학중에 읽혀야 겠다고 고전들을 찾아 다니는 엄마들을 보며 나도 우리 아이들에게 미리 읽혀야 겠다고 생각을 했었는데 그런 내맘을 꽤 뚫어 보기라도 한듯 이 <한 권으로 보는 우리 고전 강의>가 나왔나 봅니다..
정말 반가웠습니다..ㅋㅋ 이 책이 집에 오자 마자 다른 책들을 읽고 있는 6학년 딸에게 반 강제적으로 이 책을 들이밀었습니다.. 무조건 이 책은 읽어야 한다고 ..
뭐 책을 좋아하는 아이라 그렇게 걱정은 안했지만 그래도 고전이라 싫어할까 걱정을 했는데 이 책을 보는 딸을 보니 괜한 걱정을 했구나! 싶었습니다..
아이가 너무나 재미있게 읽더라구요.. 역시 어려운 주제 일수록 어려운 것 일수록 쉽게 접근하자.. 이거 였습니다..
바로 만화.. 만화로 되 있으니 아이가 거부감도 없고 만화다 보니 재미있게 표현을 해 놓아서 아주 딱 이었습니다..

이 책 <한 권으로 보는 우리 고전 강의>중학생이 되기 전에 꼭 읽어야 할 교과서 속 핵심 고전 이란 타이틀 답게 정말 우리 아이들이 중학생이 되면 교과서에서 접하게 될 고전들을 쏙쏙 뽑아서 소개를 하고 있습니다..
고대 가요,향가,고려 가요.시조.가사.무가.민요.설화,고소설,고수필,판소리,민속극 등 우리 고전을 12갈래로 나눠서 소개를하고 있어 우리 아이들 선행 한다 생각 말고 그냥 미리 익혀 둔다라는 생각으로 읽어보면 아주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 생각처럼 어렵지 않습니다..ㅎㅎ

모 처럼 만에 아이보다 제가 더 신나게 읽었던 그런 책이기도 합니다..
학교 다닐때 배웠던 어렴풋이 기억이 나는 것들도 있어 세삼스레 다시 떠올릴수 있어 좋았고 그 동안 잘 몰랐던 것들도 새롭게 익힐수 있어 우리 아이보다 제가 더 신이 나서 봤었던 그런 책입니다..
그런 점에선 저나 우리 아이나 별반 다를게 없었나 봅니다.. 수준이 비슷 한 걸까요? ㅋㅋ
아이에게 물어보니 설화나 민요,고서설,고수필은 어릴때부터 책으로 본게 있어 이해가 쉬웠다는데 그에 반해 잘 접해 보지 않았던 판소리,민속극,가사,시조 고려가요는 상대적으로 조금 어려웠다고 합니다..
그래도 역사를 공부 하고 있어 그나마 다행인걸까요? 시조도 가요들도 역사 공부 하면서 조금씩 공부 한게 있어 그걸 상기 시켜주니 금새 기억을 하더라구요.. 그래서 다양한 책 읽기 학습이 중요 하다고 말을 하나 봅니다..
특히 우리 아이는 고대 가요와 고려 가요를 이해 하는데 도움이 많이 됐다고 합니다..
역사 공부할때는 자세한 내용까지는 접하지 못하고 그냥 넘어갔었는데 이 책에는 가사 원문과 함께 재미있는 이야기들을 같이 접할수 있으니 그 만큼 이해도 빠르고 재미도 있고 일거 양득인 셈이었나 봅니다..
전 좀더 이해를 돕기 위해 노래를 가르쳐 줬습니다.. 가시리. 청산별곡을 말이지요..ㅋㅋ
그랬더니 아이가 너무 좋아 하네요..

이 책은 한번 만 읽고 그냥 책꽂이에 둘 그런 책이 아닌것 같습니다.. 두고 두고 보고 또 보고 해야 할 그런 책입니다..
우리 아이들이 좀더 쉽고 재미있게 고전을 익힐수 있다는 것 자체가 좋았습니다..
아이들의 눈 높이에 딱 맞게 쉽게 풀어놓기도 했고 만화라는 특성을 아주 잘 살려 아이들이 지루하지 않게 되 있어 우리 아이들 어렵다고만 느꼈던 고전에 한발짝 다가가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틈틈이 자주 보게 해야 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