깜짝 놀라운 과학 27 : 자연재해 - 과학의 기초를 확실하게 잡아 주는
김용준 지음, 조은실 그림, 박민아 외 감수 / 주니어김영사 / 2011년 3월
평점 :
절판


지금도 일본 쪽으로 태풍이 올라오고 있다는 소식에 다들 불안을 감출수가 없습니다.. 얼마전 지진으로 인해 타격을 받은 일본 원전이 잘 버텨줄수 있을지 정말 불안하기 그지 없습니다..
요즘 처럼 자연재해에 관심이 많았던 적도 없지 않나 싶습니다.. 이젠 한 나라만의 문제가 아닌 전 세계적인 문제가 되 버린 자연재해.. 일본 지진으로 인해 전 세계가 불안을 떨어야 하는 그 여파로 인해 세삼스레 자연재해에 눈을 돌리게 됩니다..
우리가 해야 할일들 우리가 최소한 노력할수  있는 것들을 함으로서 조금 이나마 안전한 생활을 할수 있다는 것을 우리 아이들도 이 책으로 인해 조금이라도 이해하고 알아 나갈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 봅니다..
나 하나의 관심과 노력으로는 절대로 이룰수 없다는 것을 인지하고 모든 사람들이 서로 노력하고 주의하며 신경을 써야 좀더 편한 삶을 살수 있지 않을까 싶어 집니다..


이 책 <깜짝 놀라운 과학 - 자연재해>는 초등 과학의 기초를 확실히 다져 줄수 있게 손을 내밀고 있는  보면
수록 리 아이들에게 피가 되고 살이 될수 있는 기초를 잡아줄수 있는 그런 학습 만화 입니다..
우리 엄마들 만화라고 하면 일단 거부감부터 갖고 있는데 우리나라 학습 만화가 세계에서 제일 이라는 말도 있듯이 다른 과목은 몰라도 과학 분야 만큼은 학습만화의 덕을 톡톡히 봐도 되지 않을까란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우리 아이들 어렵다고만 느끼고 밀어 내기만 하는 과학 이런 학습만화를 아이들에게 보여주면 아이들도 머리 아프게 받아 들이지 않아도 되고 쉽고 재미있게 과학 지식을 얻을수 있어 참 괜찮은거 같습니다..
그래서 전 과학 만큼은 적극적으로 활용을 하는 편입니다..

 
이번 <깜짝 놀라운 과학 - 자연재해>는 요즘 한창 이슈가 되고 있는 자연재해에 대해서 아주 잘 풀어놓고 있습니다..
지진,화산,폭풍,폭우,폭설,황사와 가뭄,곤충과 동물의 공격,불,지구,전염병... 등 우리가 많이 듣고 흔히 접하게 되는 자연재해에 대해서 아주 쉽게 풀어놓고 있습니다..

 

지구 방위대 브링햄 박사님은 손녀 젠나가 안심하고 살수 있는 세상을 만들고 싶어 자연재해를 막을수 있는 지구 방위대를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그의 제자였던 닥터 크룹이 수펴 영웅단을 만들어 방해를 하기 때문에 지구 방위대는 세금도 못 내는 천덕 꾸러기가 되어 사람들에게 천대를 받지만 그런 세상의 시선은 안중에도 없는 젠나는 묵묵하게 세계에서 일어나는 자연재해를 막느라 여념이 없습니다.. 얼떨결에 지구 방위대가 된 태랑과 올가는 자연재해가 일어난 곳으로 떠날 때마다 젠나에게서 그 동안 잘 몰랐던 새로운 지식들을 배우면서 새롭게 눈을 뜹니다..
지진과 화산,폭염,폭우,해일,폭설,홍수,가뭄은 왜 일어나는지 자연재해를 막느라 고생인 지구 방위대의 활약상을 보다 보면  연적으로 우리 아이들도 자연재해에 대해서 알게 됨은 두말하면 잔소리...
우리 아이들을 대변 하기라도 하듯이 올가와 태랑이가 여러 자연재해에 대해서 물어보면 젠나는 아주 친절하면서도 시원스레 설명을 해주고 있기 때문에 아이들이 아주 재미있게 볼수 있는 그런 책입니다..
학습 만화라고 우습게 보면 안된다는 것을 이 책으로 다시 한번 깨닫게 된 책이 바로 이 책이 아닐까 싶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과학 시간에 배우는 것들이 책 속에 가득임을 이 책을 접함과 동시에 금방 알수 있습니다..

 


그리고 책 뒷편에 따로 할애를 하고 있는 <자연재해 별별 이야기>는 꼭 아이들이 봐야 할 그런 부분입니다..
잘 알지 못했던 재미있는 이야기부터 과학 시간에 배우게 되는 기본 개념을 다시 한번 정리를 해 놓고 있어 이 부분은 아이들이 꼭 봐야 할 부분입니다..
바뀐 교과개정은 물론 무슨 과목이던지 기초가 튼튼해야 나중에 고생을 안하게 되는 것처럼 이 <깜짝 놀라운 과학> 이 시리즈는 우리 아이들의 기초를 잡아줄수 있는 그런 책이 아닐까 싶습니다..
흥미 위주의 그런 만화가 아닌 우리 아이들 과학 기초를 탄탄히 잡아줄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 주는 그런 책이 아닐까 싶습니다.. 

 

 
 <사진 본문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