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풍당당 엘리자베스 1세 앗, 이렇게 생생한 역사.고전이! 128
마거릿 심슨 지음, 김은숙 옮김, 필립 리브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1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예나 지금이나 한 시대를 호령하고 풍미했던 여인들은 다섯 손가락안에 꼽을 정도로 그리 흔치 않습니다.. 
우리 나라엔 얼마전에도 드라마로도 큰 인기를 끌었던 선덕여왕이 있다면 영국에는 엘리자베스 1세가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요.. 그 만큼 흔히 말하는 한 포스 한다고 해도 이상하지 않은 두 여인 그렇고 보면 둘은 참 비슷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둘다 여인의 몸으로 한 시대를 장악하면서 굳건한 하나의 왕국을 건설했다는 것 만으로도 참 대단한 여인네들입니다..

이 책에는 우리가 그동안 알고 있던 엘리자베스 1세에 대해서 아이들의 눈 높이에 맞춰 각기 다른 방법으로 아이들이 눈을 잡아 끌려는 노력을 참 이 했다는 것을 이 책 곳곳에서 느낄수 있었던 그런 책이었습니다..
요즘 참 많은 칼라본으로 화려한 책들 많은 가운데 유독 판형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시리즈가 있지요.. 바로 제 2의 교과서라고 인정을 받고 있는 앗!시리즈 입니다.. 
이 책은 역사 .고전을 다시 우리 아이들에게 소개를 하고 있는 [앗, 이렇게 생생한 역사,고전이!] 시리즈 중 128번째인 [위풍당당 엘리자베스 1세] 입니다..
한 시대를 한 나라를 소개하고 있는게 아닌 한 인물에 대해서 소개를 하고 있어 더 눈길이 가긴 했어도 그 동안 뜬구름 잡듯이 이름과 몇 가지 사건 만으로 가볍게 알고 있었던 엘리자베스 1세에 대해서 알수 있어서 우리 아이들은 물론 저 또한 참 좋았던 그런 책입니다..

아이들 책이지만 우리 어른들이 읽어도 손색이 없는 엘리자베스 1세가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적극 추천해 드리고 싶은 그런 책입니다.. 이 책에는 엘리자베스 1세가 그 수많은 왕권을 이을 사람들을 제치고 1대 여왕으로 등극을 하는 과정부터 평균 수명이 35세였던 그 시대에 일흔이 될때까지 45년 동안 재위 하면서 한편으론 표독스러웠었고 한편으론 여왕 자리를 내 주기 싫어 사랑하는 남자와의 결혼을 포기해야만 했던 여자로서는 참 안타까운 마음마저 들었던 그녀의 일대기를 들여다볼수 있습니다..
이 책을 보니 그 동안 내가 알고 있던 그저 단순한 에스파냐 무적함대를 침몰 시키고 전쟁을 싫어했다는 것 정도 밖에 잘 알지 못했던 여왕이었는데 이 책으로 영국의 역사 뿐만이 아닌 개인적인 엘리자베스 1세를 많이 알게 된것 같아  책을 보는 내내 참 즐거웠습니다..

한 왕국을 다스리려 개인의 사치함과 화려함을 무기로 많은 권력을 휘두르지도 않았었고 수많았던 구혼자들을 물리치며 왕권을 굳건히 지키려 노력했던 모습에선 여자로서의 행복을 누리지 못해 못내 아쉬웠지만 그 노력은 일흔이 다 될 때까지 온 국민의 사랑을 독차지 했던 여왕이 있었습니다.. 
재위 막판에는 나약한 자신의 모습을 들키기 싫어 다 빠진 머리칼을 숨기기 위해 가발을 썼었고 나이가 들어 홀쭉해진 양 볼에는 천 조각을 넣어 빰을 부풀렸을 정도로 자신의 강인한 모습만을 백성들에게 보여주려고 했던 참 욕심 많은 여왕이었습니다..
한편 그 시대에 말도 많았던 종교도 중립을 지키며 잘 조율을 했으며 오늘 날까지 이름을 날리고 있는 많은 시인을 비롯해 음악가들까지 문화적으로도 안정을 시켰던 그런 여왕이었습니다..
그러나 평생을 처녀로 살아야만 했던 그녀였기에 때로는 모질게 화풀이를 결혼한 그녀의 시녀들을 감옥에 가두는 등 못된 짓을 하기도 했지만 영국 역사상 가장 통치를 잘 했던 아직도 존경을 받고 있는 그런 여왕으로 후세에 이름을 남겼습니다.. 

 

 특히 지루할 새도 없이 중간 중간에 만화는 물론 여왕의 비밀 일기를 비롯해 퀴즈까지 아이들이 지루할 새를 주지 않고 끝까지 책장을 넘기게 합니.
가격도 참 착한 것도 맘에 들지만 이렇듯 곳곳에 아이들에게 사랑을 받을수 밖에 없는 매력이 아주 많은 그런 책이 앗!시리즈임을 다시 한번 느낄수 있었던 그런 책이었습니다...
우리 아이들 이 앗! 시리즈에 눈을 뜨는 순간 지식의 바다에 풍~~덩 입니다...

 

 <사진출처: 주니어김영사 - 위풍당당 엘리자베스 1세>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