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1학년 만점 학부모 되기 - 초등 입학 전에 꼭 준비해야 할 48가지
정명숙 지음 / 채운북스 / 201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1학년 만점 학부모되기 프로젝트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책 [초등 1학년 만점 학부모되기]
이제 갓 입학을 시킨 우리 부모들 특히 첫 아이를 둔 부모들이라면 아주 솔깃한 그런 수많은 정보가 가득 들어있는 책이 아닐까 싶다.
첫 아이때는 이제 학부형이 된다는 설레임보단 막연하게만 다가오는 학부모의 자리 과연 어떻게 해야 할지 어떻게 아이를 도와줘야 할지 사실 낯설은 학교에 입학한 아이 뿐만이 아니라 우리 부모들도 참 낯선 어딘지 맞지 않은 옷을 입고 있는 듯한 그런 자리로 느껴질수 있는 그런 시기가 아닌가 싶다..
그런 부모들이라면 이 책 참 많은 도움이 될 그런 책이자 학습 도우미 같은 그런 책이다..
모든게 낯설게만 느껴질 이 시기에 우리 부모들이 뒤에서 든든히 우리 아이들을 받쳐준다면 도와줄수 있다면 아이가 얼마나 든든하겠는가..

첫 아이를 입학 시키고 한동안 아침에도 끝날때도 학교로 출근을 하게 되는 우리 엄마들..
우리 아이가 잘 적응하고 있는지가 궁금해 교실을 기웃 거리게 되고 선생님께 눈 도장이라도 찍어야 하지 않을까 싶어 노심초사를 거듭하게만 한 그 시기에 답답한 속을 훤히 뚫어줄수 있는 이런 책의 도움을 받는다면 조금은 담담하게 우리 아이를 지켜줄수 있지 않을까 싶다..

[초등 1학년 만점 학부모되기]초등 입학하기 전에 꼭 준비해야할 48가지 덕목들을 소개하고 있다..
마음만 급해 이것 저것 준비하느라 바쁘기만 했던 그 시간에 우리 아이를 입학 시키기 전에 우리 부모들이 미리 마음에 준비를 하고 어떻게 하면 아이에게 도움이 될수 있을지를 미리 공부를 하고 학교에 입학을 시킨다면 우리 아이들도 부모들도 편하고 두려워하며 겁을 먹게 되는 일은 조금이나라 줄어들지 않았을까 싶다..

이 책에는 입학 전에 점검해야 할 10가지-부모의 자격, 입학 전에 갖춰야 할 7가지-부모의 조건, 미리 알아두면 좋을 10가지 - 힉교 상식, 미리 알아두면 좋을 21거지- 과 상식을 아주 눈에 쏙쏙 들어오는 강한 어조로 말을 하고 있는 듯한 그런 글귀들이 가득 하다..
대부분 이런 책들은 조언조인 조금은 유한 표현으로 되있는게 보통이지만 이 책은 조금은 강한 어조로 되있었다..
예를 들자면 p.43 아직도 아이가 어리다고 자녀의 책상을 대신 치워 주고 계시나요? 당장 손을 떼십시오. 아이가 스스로 할 수 있는 능력을 부모님께서 뺏고 계시는 겁니다. p. 52 ’지지 말라’는 것은 아이와 싸워서 이기라는 말이 아닙니다. 권위를 잃어서는 안다는 말입니다. 포기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떼를 쓰고 핑계를 대면 통한다는 인식이 들지 않도록 애초에 싹을 잘라놔야 합니다.  p.93~94 아직도 한글을 떼고 들어가야 하나요?’를 외치시렵니까? 당연히 마스터하고 들어와야 합니다.떼는 정도가 아니라 유창하게 읽고 바르게 쓰는 것까지 익혀 온다면 금상첨화겠지요.  대부분 이런 강한 어조로 되있다..
이 책을 보고 그 동안 좀 느슨하게 그냥 아이가 잘 하겠거니 하고 마음을 놓았던 부모들이라면 아마도 정신이 번쩍 들지 않았을까란 생각을 해본다..

그나마 난 둘째가 이번에 입학을 해서 그런지 큰 아이때 경험이 있기에 그렇게 조급해 하지 않고 좀 편하게 입학을 시켰지만 첫 아이 엄마들을 보면 예전의 내 모습이 보이는것 같아 물어오기 전에 미리 알려주게 됐는데 이 책은 그런 엄마들이 꼭 읽었으면 싶다.
현직에 계신 선생님의 생생한 경험담과 함께 우리 부모들이 어떻게 아이들을 돌봐야 하는지를 아주 시원하게 들려주고 있어 가려운 곳을 시원하게 긁어주고 있는 가이드북이다..
이제 사회에 첫 발을 내딛은 우리 아이들 대학교까지의 긴 레이스의 첫 출발선에 서 있는 내 아이가 지루해 하지 않고 그 긴 레이스를 잘 뛸 수있게 도와줄 수 있는 가이드북이라고 말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