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기 전에 꼭 알아야 할 세계 역사 1001 Days 죽기 전에 꼭 1001가지 시리즈
피터 퍼타도 외 엮음, 김희진.박누리 옮김 / 마로니에북스 / 2009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지금 우리가 숨쉬고 있는 이 시간도 어찌 보면 역사의 한 순간. 그 한순간의 기록은 많은 이들로 하여금 기쁨과 슬픔을 안겨주는 대 사건들도 남겨진채 후세들에게 평가를 받게 된다.. 그것이  우리가 말하는 역사인 셈이다..
아이들을 데리고 도서관을 가거나 대형 서점에 가면 내가 꼭 가는 곳이 있다.. 바로 역사서들이 자리잡고 있는 코너..
그 곳에서 유독 내 눈을 끄는 책이 있었다.. 바로 <마로니에북스>에서 나온 일명 죽기전에 시리즈들...
맨 처음에는 일단 표지가 눈길을 끌긴 했어도 압도적인 두께에서 오는 궁금증에 책을 뽑아들어 보고선 반한 책이었다..
서점에 줄지어 이 시리즈가 꽃혀 있는데 와~~ 라는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데 저 중에 한권만이라도 있었으면 얼마나 좋을까란 생각을 했었다..
그 토록 탐이 났었던 이 시리즈 영화,앨범,책,명화 ,역사 유적,건축 등등,,,, 들 중의 한권 역사 1001 DAYS 책꽂이에 꽂힌 것만 봐도 너무나 좋았던 그런 책이다...
더군다나 내가 좋아하는 역사라서 더욱더 좋았는지도 모른다...

     


 이 <죽기 전에 꼭 알아야 할 세계역사 1001 DAYS> 는 제목에서 말하고 있듯이 꼭 알아야 할 역사를 시대순으로 나열해 놓고 있었다..
우주가 탄생한 생성부터 작년 말의 금융위기와 올해의 최대의 이슈였던 미국 오바마 대통령 당선까지를 다양하게 다루고 있다.. 
우주가 생성된 그 순간부터 쿠푸의 피라미드 ,함무라비법전, 우리가 전설적인 미인으로 알고 있는 클레오파트라, 예수 등등,,,
다양한 사진들과 그림들이 같이 첨부가 된 이 책은 그아 말로 백과사전이었다...
아이들 뿐만이 아니라 우리 어른들에게도 너무나 유용할 그런 책이다...
이 수많은 1001가지의 역사중에 우리 나라가 다뤄진 부분은 너무나 작아서 좀 아쉬웠지만 이 책이 우리나라를 기준으로 출간 된 책이 아니라 세계를 기준으로 다루고 있기에 그나마 아예 들어가지 않은 것보단 낫다는 위안을 삼는다..
그 만큼 우리 나라의 위상이 약하다는 것이겠지...  
세계를 기준으로 친다면 우리 나라는 아주 작은 변방의 한나라 인 셈이다..

 
이 책에는 정치,군사,경제,왕조의 관한 것부터 문화,과학,기술까지 그 범위가 선사시대 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사건 사고들부터 짧지만 독특한 읽화들로 소개를 하고 있어서 한장 한장 읽을 때마다 흥미진진했다.. 
불과 몇번 나오지도 않았던 우리나라는 좀 아쉬움을 남겼지만 그 동안 내가 모르고 있었던 수많은 역사들..
특히나 이 책의 특징은 옛날을 중점적으로 다루기 보다는 최근에 일어났던 핫이슈들을 많이 다루고 있다는 점이었다.
특정한 한 방향으로만이 아니라 다양한 면에서 바라 볼수 있게 소개를 하고 있어서 이 책이 이렇게도 두꺼운 책이었지만 지루하지가 않았다는 점이다..
그리고 우리가 알아야 할 역사들을 조금이나마 알수 있었던 기회를 만들어 준것도 좋았지만 앞으로 이 책을 보게 될 우리 아이들에게 좋은 선물을 해준것 같아 너무나 좋았다..

 
이 한권이면 왠만한 세계사 그리 두렵진 않을것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각 페이지별로 소개가 되있어 궁금한 부분은 언제든지 들춰볼수도 찾기도 쉬워서 아이들 뿐만이 아니라 우리 어른들도 짬짬이 보면 아주 좋을 세계사 공부를 하기에 아주 좋은 그런 책이라고 말하고 싶다..
책의 두께에 압박을 느끼긴 했어도 어느 순간 책속에서 세계사의 주요 흐름을 짚고 있다는 생각이 절로 들게 했던 그런 백과사전 급 책이다..
내가 그렇게도 탐을 냈던 이 1001 시리즈..
한가지 아쉬웠던 점은 이렇게도 두꺼운 책인데 책갈피가 없어 좀 불편했다는 것이다.. 하나 있었으면 좋았을것을 아쉬운 점이다...
다른 책들에 눈이 간다.. 어느 순간 책꽂이에 한 두권씩 자리를 잡지 않을까 싶다..

                      


 
<사진출처 :마로니에북스의 죽기전에 꼭 알아야 할 세계 역사 1001 DAYS 에서 발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