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교과서 읽는 영단어 Grade 1 - 초.중학생용(초급과정) 미교 읽는 영단어 1
e-Creative Contents.Michael Aaron Putlack 지음 / 키출판사 / 200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국교과서 읽는 영단어  GRADE 1/ 키출판사

 
요즘은 누구나 영어의 중요함을 강조하면서 이야기 하지 않아도 느끼는 거지만 우리 때보다는 지금의 우리 아이들에겐  필수가 돼 버렸습니다...
우리때는 중학교에 들어가서 첨으로 접했었지만 요즘은 학교 들어가기 훨씬 전부터 영어 학원이네 영어 유치원이네 하면서 어렸을적부터 영어에 투자를 하는 세대입니다..
굳이 우리 부모들이 이렇게 만든 것도 아니고 사회가 이렇게 만들었다고 생각을 하지만 이리 저리 내 몰리는 아이들을 볼때면 어쩔땐 불쌍하다는 생각을 할때가 많습니다.. 우리 나라 말도 아닌 영어에 이렇게 목을 메고 공부를 해야하나 싶기도 하지만 그렇다고 안할수도 없는 현실입니다.. 두 아이의 엄마인 저로서도 무시만 할수 없어 이 학원 저학원 둘러보고 난 후에 학원에 보내게 되더라구요...
학원을 볼때는 이것 저것 비교도 해보고 수업 형식도 알아보고 하지만 어떻게 해줘야 옳은 건지는 잘 모르겠다는게 저의 솔직한 생각입니다..

 
제 주위에도 영어에 올인하는 아이들을 종종 볼수있습니다.. 
엄마 아빠의 극성에 외국으로 어학연수를 가고 방학때마다 영어마을, 캠프를 도는 아이들도 있고 이런 아이들을 보고 있노라면 난 너무 태평하게 뒷짐지고 있는 것은 아닌지 불안해 지기도 하지만 남들 다 한다고 무작정 쫓아가기는 현실적으로 힘이 듭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방법을 모색 하게 되는데 다양한 책을 찾아보게 되더군요.. 
이책 저책 아이 데리고 서점에 가서 비교도 해보고 아이에게 맞는 교재를 찾게 되는데 제 눈에 띄였던 책이 있었습니다..
노란색 표지가 눈에 쏙 들어왔던 <미국 교과서 읽는 영단어> 였습니다..
책 소개글에는 토플.특목고 시험 준비생 / 미국교과서로 바로 들어가기 부담스러운 초.중생을 위한 책.
이라고 소개를 하고 있던 책..
과연 이 책은 굳이 유학을 가지 않고서도 미국 교과서를 만나볼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그런 책이었습니다..
소개글처럼 유학 준비생들이나 토플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겐 아주 좋을 그런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key Words
는 주제와 관련된 핵심 단어 10개를 교과서와 비슷한 예시를 통해 익히게 됩니다..
우리 아이를 잠깐 테스트를 해보았더니 이 key Words 에 나와있는 단어들 중 고루지는 않지만 대략 5~6개 정도는 알고 있더군요.. 딱 중간 타작인 셈이네요...ㅎㅎ
이런 류의 특히 이 책은 지금 현재 미국 아이들이 학교에서 배우는 것을 토대로 해서 거의 비슷하게 출간이 됐다는 것에 견준다면 우리 아이 처음인데도 그리 나쁘지 않는듯  하네요..
처음부터 욕심은 부리지 않으렵니다..
Power Verbs 는 미국 교과서에 제일 많이 나오는 핵심 동사를 익히게 됩니다.. 핵심 동사와 더불어 현재 토플시험에 자주 등장을 하는 유의어를 2~3개 정도 서로 연결 지어 익힐수 있어 좋았습니다..
Word Families 는 아주 헷갈리는 연관 되어 있는 어휘를 다양한 그림들과 함께 익힐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다양한 사진들과 그림들로 한층 이해를 돕는데 도움을 주는듯 하네요...



Check Up - Write
에서는 앞에서 배웠던 핵심 단어들을 다시 한번 점검하는 단계입니다.. 영어는 말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단어를 숙지하는것도 중요하지요.. 스펠링까지 점검할수 있습니다.. Complete the Sentences 에서는 앞에서 배운 어휘들을 예문까지 다시 한번 점검합니다.. 이 Check Up 에서는 앞에서 익혔던 것들을 다시 한번 점검하는 단계입니다.. 
영어는 반복이 중요하다는것 다 아시지요? Read and Choose 에서는 앞에서 익혔던 단어가 어떻게 활용이 되는지를 알아보며 어떤건지를 고르는 문제입니다..
Look, Read,and Write 는 앞에서 이미 익혔던 어휘들을 그림과 사진으로 다시 한번 익히는 단계입니다.. 그림으로 머릿속에 다시 한번 확인 저장하는 단계인것 같네요.. 그림이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합니다... Read and Answer 는 unit의 주제와 관련된 글을 통해서 배경지식과 시험 대비 할수 있는 실전 문제들을 익히며 아이들이 지문을 읽으면서 공부를 할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최종 테스트 단계입니다..
Revirw Test 로 앞에서 익혔었던 어휘들을 다시 한번 최종 마무리 하는 단계입니다.. 중간에 잊어버리지 않게 복습을 할수 있도록 반복을 하고 있네요.. 무슨 공부를 하던지 반복 학습은 무지 중요하다는것 다 알지만 막상 하다보면 잘 안됩니다..
이 책은 그런 점을 감안하여 반복적으로 계속 확인을 할수 있어 좋은것 같습니다.. 잊을만 할때 다시 한번 확인할수 있게 되있네요...

 
굳이 유학을 가지 않아도 미국의 아이들이 학교에서 배우는 어휘들과 표현들을 공부할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지만 이 한권으로 읽고,쓰고,말하기를 한번에 할수 있도록 다양한 사진과.그림 예시문들을 접할수 있어 아주 좋았습니다..
우리나라로 치자면 초등 1학년 수준이라는 GRADE 1  초등 고학년이나 어느정도 초등 단어를 익힌 아이들이라면 한번 도전해 봐도 될 법한 그런 교재입니다.. 유학을 가지 않고서 미국의 아이들과 비슷한 교재로 공부를 할수 있다는 것도 어쩌면 영어를 생활화 해야 할 우리 아이들에게 꽤 매력있는 그런 교재가 아닐까 싶네요...

 

리뷰에 사용된 이미지 저작권은 키출판사에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