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나만 믿어요 - 선생님과 정말 친해지는 법, 동화로 배우는 학교생활 2
고정욱 지음, 유명희 그림 / 글담어린이 / 2009년 7월
평점 :
절판


[가방 들어주는 아이] 로 너무나 유명하신 고정욱 선생님의 동화로 가르쳐주는 행복한 학교생활 그 두번째 이야기 [선생님, 나만 믿어요] 역시 선생님의 사람 내음이 물씬 풍기는 그런 책입니다..
우리 아이가 유독 좋아하는 분이기도 하지만 엄마인 나도 무척이나 좋아하는 분이시지요.. 역시 우리 딸과는 바라보는 눈이 비슷하나 봅니다..ㅎㅎ

 역시 고정욱 선생님이 들려주는 이야기들은 우리 사회에서 소외받고 약한 약자들의 편에서 너무나 진솔하게 야야기를 하시는 분이시지요...이번 [선생님, 나만 믿어요] 도 이제 갓 입학한 아이들이 읽으면 아주 좋을 그런 책입니다..
아마도 주인공 은수와 아이들의 관심사가 비슷하지 않을까 싶네요...

 이제 갓 입학한 아이들이나 새학기의 아이들이라면 누구나 겪게 될 선생님과의 소통 문제랍니다...
유치원보다는 좀더 엄숙한 규율이 적용되는 학교라는 울타리 안에서 처음으로 부딪치는 선생님과의 관계 맺기에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
 

이 책속에는 조금은 무뚝뚝한 선생님이 그려집니다...
선뜻 다가가기 어렵고 망설여지는 그런 캐릭터네요...
그러나 여느 아이와 마찬 가지로 은수도 선생님께 잘 보이고 싶고 친해지고 싶어도 막상 용기가 나질 않지요...

 이 책속에는 두 부류의 아이들이 보이네요...
생색을 내며 선생님께 물량 공세를 펼치는 태준이와 그 와는 반대로 마음속으로 선생님이 아프시다는 것을 알게 된 후로 간절히 응원을 하고 있는 은수...
은수는 선생님이 아프시다는 것을 알게 된 후 집에서 엄마가 아빠 건강에 좋다고 만들어 놓은 것을 선생님께 갖다드리는 그 예쁜 마음과 안타까운 마음이 가득 들어있는 은수를 태준이는 놀리네요...집에서 먹던 것을 가져다 드린다고... 
물질에 비교하는 태준이와 선생님을 진심으로 걱정하며 건강 하시기를 비는 그 마음이 비교가 됩니다...

그러던 어느날 선생님이 교실에서 쓰러지고 마는데 반 아이들을 깜짝 놀라게 하고 구급대에 실려가신 선생님은 그 다음날 다시 웃는 모습으로 돌아오시네요...  

 

이 책속에는 선생님과 아이들간의 소통에 관해서 그리고 있습니다..
무뚝뚝하고 다소 무서운 선생님과 그런 선생님의 사랑을 받고 싶고 원활한 관계를 바라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서로를 배려하고 보듬어 줄줄 아는 사랑스런 마음이 있다면 사랑이 가득한 사제 지간이 될수 있다는 말을 하고 있는듯 합니다...
서로가 마음을 열고 한 발짝 다가 간다면 상대방도 기꺼이 내 손을 잡아준다는 것을 우리 아이들도 알았으면 좋겠네요...
그게 비록 선생님과의 관계 맺기로 그려지고 있지만 친구를 사귀는 것에도 마찬가지란 우리 아이들이 알았으면 좋겠네요...

  이 책으로 학기초에 다소 걱정되고 힘든 아이들이라며 선생님과 친구들과의 관계 맺기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들 가르쳐주는 그런 선생님과 친해지는 법을 가르쳐주는 그런 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