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 낙서의 비밀 - 청소년을 위한 수학소설
웬디 리치먼 지음, 박영훈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09년 4월
평점 :
절판


논리적 사고력으로 풀어가는 청소년들을 위한 수학 소설
여기에 미스터리 추리소설과 로맨스가 가미된 소설이라고 말을 하고 싶다...
결코 평범하지 않는 학교 생활에서 주인공 테스는 남다른 수학적 재능을 가진 다른 아이들과는 다른 시각으로 보고 풀어 나가고 있었다..
그렇기에 테스는 결코 평범하지 않은 수학적 재능을 가진 단연 타고난 수학천재였다..

어느날 학교 옆 담벼락에 쓰여져있는 의문의 숫자들...
학교에서는 낙서하지 말라고 경고를 하지만 수학천재 테스는 그 숫자들 에게서 불길한 감을 잡고 바로 그 숫자들이 암호임을 감지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역시 주인공은 이래서 다르다는 것을 말을 하고 있다...ㅎㅎ

암호낙서의 비밀은 단순하게만 보이는 담벼락의 숫자 암호를 테스가 다양한 수학적 방법으로 여러 공식들과 방식들로 색다른 맛을 보여주고 있는 수학의 또 다른 변신이 아닐까 싶다... 
단순히 수학적으로 접근하며 풀어놓는 그런 따분하고 지루한 소설이 아닌 주인공 테스가 친구들과 함께 의문의 암호들을 푸는 과정도 흥미롭지만 그 의문의 낙서를 남기는 또 다른 주인공으로 하여금 긴장감을 주며 흥미진진한 미스터리 추리물을 보고 있는 듯 했다..

적당한 긴박감과 테스가 의문의 암호들을 수학적으로 하나 하나 풀어가는 과정은 옜날에 배웠던 머리 아프고 어렵기만 했던 수학공식 들을 다시금 생각나게 하기도 한다...

수학... 아직은 어렵고 힘들다고 생각하는 학문..
그래서 우리 아이들은 좀더 쉽고 재미있게 접근하고 배우길 바라는 마음에서 여러 가지 방법들을 동원하지만 그중 이런 재미있는 책으로 수학의 또 다른 면을 접해줄수 있어서 좋은것 같다...
아이들이 비록 골치 아프고 머리 아프다고 생각하는 수학을 색다른 방법으로 접근하며 풀어나가는 이 책이야 말로 수학의 재미와 묘미를 느낄수 있게 해줄수 있는 책이 아닐까 싶다..

지금 한창 열심히 공부하고 있을 중,고등학교 아이들이 보면 테스가 푸는 암호들을 같이 한번 풀어보며 동참해 보면 어떨까 싶다..
일차 방정식,절댓값,연립 방정식,함수,함수와 그래프,,,
학교에서도 학원에서도 지겹도록 푸는 문제들을 책을 보면서까지 풀어 보라고 하면 화들 내려나? ㅋㅋ
또 다른 맛을 느깔수 있지 않을까 싶다...

학교 옆 담벼락에 쓰여진 숫자 암호들...
누구의 짓일까요?
또한 무슨 뜻이었을까요?
그 답은?

궁금하다면 빨리 읽어 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