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한자놀이 5급-1 - 한자능력검정시험 대비
유태중 지음 / 모야랜드 / 2008년 12월
평점 :
품절


 신나는 한자놀이 5급다른 아이들보다 늦게 시작한 한자 였다..
지금에와서 생각해보면 좀더 빨리 시작할것을 후회가 되긴 해도 열심히 하고 있는 딸이다...
책을 많이 읽는 편이지만 유독 한자를 할땐 어려워 하던 딸...

그런 딸을 위해 나름 이교재 저 교재 서점에 가서 뒤져도 보고 인터넷으로 찾아보며 비교하고  나름 분석도 해 보며 조금이라도 쉽고 재미있게 나온 교재를 찾았었다...

그러던 중 우연히 내 눈에 띈 모야랜드에서 나온 신나는 한자놀이..
6급 까지는 그래도 비교적 한자도 적고 그런데로 할만 했는데 5급으로올라오니 배정한자 뿐만 아니라 쓰기 한자도 만만치 않아 고민을 하게 했다...

그런데 이 교재를 보고 나선 아이도 나도 한시름 놓았다고 하는게 맞는 표현이 아닐까 싶다...
시중에 나와 있는 다른 교재들도 그림과 함께 되 있긴 해도 이 신나는 한자놀이 처럼 한자 그 자체를 그림과 풀이로 아이들 머리속에 쏙 들어오게 나와있는 교재는 찾아보기가 힘들었다..

그런면에서 이 교재는 쓰며 보고 읽으며 3박자를 두루 갖춘 우리 아이들이 재미있고 쉽게 한자를 익힐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인것 같다...

 



책도 손 바닥보다 조금 큰 사이즈라서 휴대하기도 쉽고 들고 다니면서 볼수 있어 참 좋다..
어렵게만 느끼고 부담을 갖던 한자가 이젠 재미있는 그림과 함께 접할수 있으니 아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받아 들일수 있을것 같다...

그리고 동음이의어,유의어,반의자,반의어,약자,한자성어까지 한번에 할수 있게 구성이 되 있어 이 한권이면 충분할것  같다..
한가지도 놓치지 않고 부수부터 획순,관련단어,뜻 풀이까지...
이 한권이면 올 여름에 있는 검정시험 걱정 안해도 될것 같다...

 하루에 조금씩 반복적으로 하고 있는 우리 딸 이젠 재미있는 그림과 함께 하는 한자가 재미있다고 한다...
그 만큼 아이들이 쉽게 받아 들일수 있게 나왔다고 보면 되지 않을까...
우리 아이들이 한자를 조금은 쉽게,
조금은 만만하게 볼수 있도록 도와주는 그런 교재인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