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쟤가 싫어! - 배려 어린이 성장 동화 3
박비소리 지음, 박종연 그림 / 씨앤톡 / 200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학년 아이들을 위해 나온 씨앤톡 어린이 성장 동화 - 난 쟤가 싫어! 는 요즘 우리 아이  

에게 제일 문제가 되고 있는 남을 생각하고 신경 써야 할 배려에 대한 그런 책이었다...
요즘 다문화 가정 뿐만이 아니라 외동 아이들에 많아야 한 두명 뿐인 우리 아이들 세대...
그러다보니 남보다는 내가 먼저 내가 주인공이어야만 하는 우리 아이들에게 남과 같이 아우
를줄 알아야 함과 배려를 일깨워주는 그런 책이었다...

난 뭐든지 금방 싫증나! 에서는 변덕이가 있었다면  난 쟤가 싫어!심술이가   
나온다...
두 책다 주인공의 이름이 참 직설적이다... ㅋㅋ
그래서 더 이 책을 읽게 될 아이들에게 사실적으로 피부로 와 닿는지도 모르겠다...
우리 아이 이 책을 읽고 나더니 심술이가 벌 받은것 같다고 한다...

자기 반에도 조금 이상하게 생긴 아이가 초에 아이들에게 좀 시달림을 당했었다고 선생님께    
단체 기합을 받았었다고 한다...이 처럼 자신과 조금 다르다고 무시하고 차별하는 것은  나쁘다는 걸 피부로 느꼈다는 우리 딸... 그래서 이 책이 더 생생했는지도 모르겠다...

 이 책의 심술이는 그야 말로 천하에 자기 밖에 모르고 아무데서나 방귀를 뀌어 대는 천하의
장난 꾸러기 넘버원인 아이다...
그런 아이의 눈에 포착된 새로운 장난감... 바로 전학을 온 미나...
새까만 피부에 큰 눈을 가진 혼혈아... 어눌한 발음과 자기들과 조금 다른 생김에 미나는 아
이들에게 온갖 구박과 시달림을 당하게 되는데 거기에 일등 공신은 심술이다...

그런 심술이가 자신의 잘못을 늬우치고 미나를 자기와 전혀 다를게 없는 친구로 받아 들이는 모습은 인상적이다...
우연히 꾸게 된 꿈속에서 자신이 직접 받아보는 천대와 무시는 미나를 자연히 생각을 하게 된다...

혼혈이라는 다문화 가정이라는 주제로 우리 아이들에게 남을 배려하고 이해 할줄 아는 아이들로 자라야 한다고 말을 해주고 있는 그런 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