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티
야마모토 후미오 지음, 김미영 옮김 / 창해 / 2009년 3월
평점 :
품절



책 표지의 빨간 장미 한 다발을 든 소녀...
이 책의 표지 그림이다.. 그리고 이 장미가 블랙티라는것을 아는 사람은 알거고 모르는 사람은 이 책을 읽으면서 알게 되리라...
책은 참 신선했다.. 책 표지 만큼이나..
무겁지도 그렇다고 너무 가볍지도 않은 일상속 이야기를 들은것 처럼...

 

지극히 평범한 일상속에서 일어났음 직한 그런 이야기들이 이 책속에는 담겨져 있었다..
누구나 한번쯤 해봤을 경범죄, 한번쯤 남의 물건에 손을 댄, 사랑하는 사람을 두고 좀더 나은 물질적 풍요를 바라며 과감히 손 흔들며 떠나는 이야기 등...
야마모토 후미오라는 작가를 다심금 보게 한 작품이 이 블랙티가 아닌가 싶다..
평범한 일상속 소재를 이야기 함으로써 진지하게 생각을 하게 하는 그 나름대로의 색깔이 아닐까...

최근에 유독 일본 작가들의 작품을 많이 만나게 되는데 제 각각 개성과 뚜렸한 색깔들이 즐거움을 안겨주는 것 같다...
그중 이 야마모토 후미오는 강하게 끌어 당기며 뇌리에 팍 안기는 그런 강렬한 맛은 없어도 어쩌면 사람을 은근히 끌어 당기는 그런 맛이 있는것 같아 더 편안하게 느껴졌는지도 모르겠다...
아무튼 이 블랙티는 총 10편의 단편들로 엮어져 있었다...
책 제목인 [블랙티] 내가 좋아하는 꽃은 코스모스지만 장미중에 꼽으라면 단연 이 블랙티다.. 검붉은 색깔의 꽃 블랙티..

문득 이것도 절도죄에 들어가나? 잠시 생각을 하게도 했던 ...전차에 남이 놓고 내린 물건들을 가지고 가는 (훔치는) 여자 이야기와 자신의 애인이 노상방뇨하는 장면을 보면서 경악을 금치 못하는 나로서는 조금은 이해가 안가는 ㅋㅋ 그러나 정작 본인은 지하철을 부정 승차를 하는[백년의 사랑], 영악하다면 그렇다고 해야 할 사랑보다는 부와 명예를 선택하며 애인에게 등을 지는 [축복],조금은 이해를 할수 없었던 조금은 역기적인 아줌마를 그리고 있는 [마마 돈 크라이] 엔카 가수에게 푹 빠져 딸의 돈까지 훔쳐서 공연을 보러 다니는 엄마, [소녀취미],[유괴범],[여름 감기],[닭대가리],[자동 응답 전화],[물장사] 등등...

총 10편의 짧다면 짧은 단편들이었다...
이중 제일 뜨끔하게 했던 [닭대가리]
옛날에는 안 그랬는데 점점 나이가 들면서 나도 모르게 신호등 처럼 깜빡 깜빡하게 되는 건망증..여기도 전혀 의도는 아니었지만 심한 건망증 때문에 손해를 보게 되면서 혼자 지괴감에 빠져 고민하는 여 주인공을 보면서 동병 상련인지는 몰라도 가슴이 아팠다... 전혀 남일 같지가 않은 소소 하면서도 일상적인 표현들 그속에 내가 있는듯한 착각..

TV리모컨을 손에 들고 있으면서도 찾고 있는 나... 주머니에 들어있는 핸드폰을 찾지 못해 결국엔 전화를 걸어 확인을 하는 나...
슬프다,,, 주인공도 슬프고 나도 슬프다...ㅋㅋ

 
이처럼 이 책속에는 누구나 공감할 만한 이야기들이다..
그래서 더 읽으면서도 편했고 가볍게 읽어 내려가면서 작가의 간단 명료한 글맛을 느낄수 있었는지도 모르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