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전 3 - 천추태후
문재인 글, 그림소프트 그림, KBS 한국사傳 제작팀 원저 / 세모의꿈 / 2009년 2월
평점 :
품절


한국사 은 우리나라 대표 역사 다큐멘터리인 KBS1 TV 한국사전을 우리 어린이들을  위해 아이들의 시각에 맞춰 재 탄생 시킨 역사 만화입니다..
그 만큼 고증된 자료를 바탕으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에 판타지를 가미 시켜 역사 속에서 한편의 판타지 영화를 본 것만 같은 그런 만화책..

개인적으로 다른 류의 책들도 마찬가지 겠지만 이 역사류는 정확한 고증된 자료와 사실을 바탕으로 우리 독자들에게 선을 보여야 한다는 생각을 합니다..
거짓된 자료와 정확치 않은 정보는 이제 역사를 배우는 아이들과 우리 독자들을 우롱할 뿐만 아니라 그 피해는 우리 아이들이 고스란히 받기 때문입니다..
그런 관점에서 본다면 이 한국사 믿을수 있는 책인듯 합니다..

우리 아이 전 편들을 너무나 재미있게 읽었던지라 이번 3권도 목이 빠져라 기다렸습니다..
1권은 발해! 중국을 정벌하다. - 무왕
2권은 발해! 황제의 나라가 되다. - 문왕
3권은 천추태후


우리 아이 1권,2권 시대적 배경이 발해 였기에 발해에 대해서 많은 것을 알게 됐었다면 이번 3권은 고려에 대해서 조금이나마 알게 된것 같습니다..
지금 한창 TV에서 천추태후가 인기리에 방영하고 있지만 우리 아인 이 드라마를 아직 한번도 보지 못했습니다..
그 시간이 자는 시간인지라...
TV를 조금 이라도 봣었다면 더 좋았을 것을 그나마 이 책이라도 볼수 있다는 것에 그저 고마울 뿐입니다..

이번 3권은 중국의 여 황제 측천무후에 버금 간다는 평을 듣는 천추태후 입니다..
조선에 비해서 여자들이 비교적 자유로웠고 힘도 있었던 그 시대..
여성의 파워가 얼마나 컷는지를 보여주는 천추태후..
자신과 김치양의 아들을 왕으로 세우기 위함과 더불어 북진 정책을 펼치며 동북아 정세를 이용해 실리 외교를 펼치며 섭정을 할때는 단 한번도 외세의 공격을 받지 않았을 정도로 정치 수완이 뛰어났던 천추태후 그 이중성을 볼수도 있었습니다..

이번 3권은 단 일행이 아사달에게 두번째 신물인 현무를 찾아오라는 명을 받고 고려로 오게 됩
니다..
4대 신물중 북쪽을 지키는 수호신 현무는 뱀과 거북, 두개의 머리를 가진 신비의 동물..


아리송한 아사달의 말은 즉 , 현무를 깨워 줄 인물 또한 두개의 머리를 가진 자로 뱀의 혀와 거북의 지혜를 지닌 인물..  누구인지 아시겠죠?
바로 섭정을 하며 자신의 아들을 왕으로 앉히길 원해서 야욕을 보이기도 했으며 뛰어난 정치를 펼친 천추태후..

무엇보다도 TV에서는 천추태후를 강인하고 지혜로운 좋은 면만 부각 시켰다면 이 책은 천추태후의 이중적인 다른 면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간 중간의 아사들의 한국사전 교실

본문 내용에서 만화 전개상 어쩔수 없이 깊게 못 다루는 내용을 자세히 사진과 함께 설명을 해
주고 있어서 아이들이 이해를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한발짝 더 깊이 들어가며 흥미를 일으키고 있는듯 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 아사달의 문제 교실로 아이들에게 책속 내용과 함께 중요한 핵심을 다시 한번 짚어주고 있어 아이들이 독후 하기에도 충분한 부록이 있어서 더욱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매번 이 한국사 은 우리 아이의 사랑을 듬뿍 받는 그런 만화책이자 역사책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