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자매 1 - 살아 있는 주인공들 그림 자매
마이클 버클리 지음, 노경실 외 옮김 / 현암사 / 200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전 동화속 인물들이 실제로 존재한다?
작가의 뛰어난 상상력에 우리가 어렸을때부터 읽었던 옛 고전 동화속의 주인공
들이 이 책에서는 실제로 뛰어다니고 날아 다니고 숨울 쉬고 있는 현재형이었다...
그러니 더욱더 놀라지 않을수가 없었다..

내가 좋아했던 백설공주는 학교 선생님이 되어 있고 백설공주를 사랑했던 왕자님
은 차밍읍장님으로 백설공주에 나왔던 마법의 거울은 거울 얼굴로 등장을 한다..
이 책은 단연코 우리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할 좋아하게될 책인것 같다...

고아가 도어버린 다프네와 사브리나는 갑자기 사라져버린 부모님으로 인해 그동
안 몰랐던 가족사인 그림 가문의 이야기를 알게 되면서 이 이야기는 시작된다..
천해 고아라고 했던 부모님 말과는 달리 어느날 갑자기 나타난 친 할머니란 분..
그러나 그분은 어딘지 모르게 정신 나간 사람 같기만 하고...

부모님이 사라지고 이곳 저곳을 떠돌던 자매는 아무나 쉽게 믿고 의지하지 못하
는데 이 친할머니란 분 또한 그리 쉽게 믿을수가 없다... 분명 자신들이 태어나기
도 전에 돌아가셨다고 아빠가 말을 했으니...


할머니란 분은 집이라는 곳에 도착해서는 난데없이 집한테 "우리 왔어"라며 인사
를 하고 수백개가 넘는 열쇠들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들이 19세기 동화책 거장이었
던 그림형제의 후손들이라고 말을 하는데 자매는 도통 믿을수가 없다..


갑자기 현실에서 동화속으로 뚝 떨어져 들어간것 같이 혼란스럽기만 한 자매 앞에 
잭과 콩나무에서 나왔던 거인이 나타나 집도 깔아 뭉게 버리고 할머니와 할머니의 
절친인 카니스까지 납치를 하게 된다..

                   

눈앞에서 펼쳐지는 이 믿기지 않는 현실에 놀라울 뿐이지만 그 후로 이 마법 같
은  동화속 같은 현실을 믿게 되고 할머니와 카니스를 구하러 거인을 죽여 유명
했던 잭과 함께 양탄자를 타고 펼치는 판타지 모험 같은 이야기가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잭과 함께 펼치는 할머니 구출작전엔 거울 얼굴과 세익스피어의 ’한여름밤의 꿈’
에 나왔던 장난꾸러기 요정 퍽의 활약이 눈부시다...

         
그림자매는  엄마곰과 양철 나무꾼으로 변신해서 거인을 잡을 궁리를 하게 되는데..
여기에서 또 하나의 반전이 기다리고 있었다.. 서서히 드러나는 잭의 정체...


또 다른 재미는 내가 알고 있는 옛 동화속 인물들이 이 책에서는 어떤 인물로 그려
지는가를
찾아보는것 또한 또다른 묘미였다..
수많은 고전 동화속 주인공들의 상상을 초월한 활약과 함께 펼쳐지는 환상의 판타
지 모험..


옛 고전과는 전혀 새로운 방향으로 이야기를 풀어 놓으면서 마치 고전과 현대판 판
타지 모험이 가미되어 아이들에게 전혀 새로운 이야기로 다가왔던 것 같아 우리 아
이 입에서 "정말 재미있어"라고 감탄이 쏟아졌던 책이었다..


옛 고전속의 캐릭터들이 현재 나와 같은 공간 같은 시간속에서 살아가고 있다..
생각만해도 아주 멋진 일인것 만은 틀림없는 일이다...
우리 아이 백설공주가 선생님으로 있는 학교로 전학가고 싶단다..ㅋㅋ

이 이야기는 2010년 영화로도 나올 예정이어서 더욱더 기대가 된다...
곧 나올 그림자매 2,3,4,5권도 기다려진다..
상상의 나래를 펼칠수 있는 기회가 앞으로 더 남아 있어 고마울 따름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