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가 지겨울 때 읽는 동화 어린이 성장 클리닉 1
박은정 지음, 박영미 그림 / 기탄교육 / 2007년 12월
평점 :
절판


기탄에서 새로 나온 이 책은 그야 말로 왜 공부를 해야 하나? 에 대한 위문점을 어린이들에게 속시원히 그 방법을 제시해주는 지침서같은 느낌을 갖게 해주는 책인것 같다..

이 책은 어떻게 하면 공부를 잘할수 잇는지 그 방법을 전수해주는 노하우가 가득한 책이라고 말하고 싶다..

우선 이책은 초등 저학년부터 고학년까지 다 읽기 가능하게 글씨체도 크고 이야기도 단문형식인 12가지 이야기로 소개되어있어 부담감이 적고 읽으면서 "그래 그렇구나!"하고 무언가를 얻을수있다는게 큰 장점인것 같다..

그리고, 이야기 뒤에 함께 생각 해 봐요로 내용을 한번 더 셍각하게 한뒤 박사님이 들려주는 귓속말로 확실히 전해주고 싶은 말을 콕 찍어주는 센스!!

아이들에게 일일이 말해주지 못하는 부분을 이 책 한권으로 왜 공부를 해야하나? 에 대한 의문점을 마무리짓게 해주는 것 같다..

본문중에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은 모래시걔 안에서 흐르는 모래처럼 빠르게 없어지지만 뒤집으면 다시 채워지는 모래시계와는 달리 시간은 한번 지나가면 다시는 되도릴수 없어요. 그래서 시간을 낭비한 사람은 나중에 반드시 후회를 하고 만답니다."

이 구절은 예를 들어서 설명까지 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이해하기도 쉽고 가장 많이 기억에 남는 부분이기도 하다...

방학기간이라 우리 아이들 조금은 한가한 시간이 있을때 지금 이 책 한번 읽게 하면 많은 도움이 되리라 싶다..

모처럼 만에 책을 일고 난 후에 가슴이 후련해지는것 같다..

우리 아이들에게 꼭 읽어보라 강추하고 싶다..

이제 초 3 올라가는 우리아이 내일 도서관가자니 이 책 가지고 가면 안되냐고 한다..

부담없이 그냥 읽어도 좋아할 책인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