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유턴하라 - 당신의 운명이 유턴하는 길
실천미학 지음 / 맑은샘(김양수) / 201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저자를 통해 우연히 <부자>라는 책을 읽게 되었던지라, 낯 모르는 분이지만 조금이나마 감사한 마음도 표할 겸, 그 분이 쓰신 책 내용도 궁금하여 일부러 찾아 읽게 되었다.

 

실천미학이라는 닉네임답게, 우주와 인간에 대해 깊이 공부하고, 나름의 깨달은 바를 삶 속에서 실천하는 사람이라는 느낌이 들었다. 쉽고 간결하고 흐름이 자연스러우며 따뜻하다. 

 

우주 만물은 모두 에너지이므로, 나의 삶에는 언제나 나라는 에너지와 맞는 것들이 일어난다. 나라는 에너지가 다양한 외부 에너지와 만나 만들어 내는 무엇, 그것이 곧 내 인생에서 내가 경험하는 것들인 것이다. 그래서 중요한 것은 언제나 에너지의 운용이다. 그럼 어떻게 이 중요한 에너지 운용을 잘 할 것이냐?

 

이 책의 차별점이 있다면, 보통 다른 <시크릿>류의 책에서는 마음의 중요성만을 다루는 데 비해, 몸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지금의 삶을 몸과 마음이 함께 살아가므로, 현재의 삶에 관한 모든 것들은 몸과 마음이 똑같이 중요하단 것이다. 즉 마음하기에 따라 몸하기도 달라지지만, 몸 하기에 따라 마음도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이다. 몸 하기에 따라 감정이 달라지고, 마음이 달라지고, 에너지가 달라지고 생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것. 

 

이런 관점에서, 저자가 실천 방법으로 제시하는 것이, 걷고, 웃고, 크게 소리 지르고, 눈과 얼굴의 기운을 다스리고 목욕하라는 것이며 각각 구체적인 방법들이 제시되어 있다.  

 

호오포노포노와 일맥상통하는 부분

 

- 그 에너지에 맞는 '기억의 등장' 그것이 우리가 경험하는 현재라는 것이다. 기억도 에너지인데, 나의 몸과 마음에 각인되어 있는 수많은 기억들은 평소엔 잘 드러나지 않지만 그 에너지가 어떤 계기를 만나게 되면 생명력을 얻게 되어 삶에 강력한 영향력을 미치게 되므로 늘 기억을 정화하라고 한다. 나아가 우리는 모두 서로 기억으로 공유되는 존재이므로 나와 유사한 기억(에너지)의 소유자는 어떤 식으로든 인연이 된다. 그러므로 우리는 나의 기억을 끊임없이 정화해야 하며 나의 에너지를 정성들여 정화하고 사랑해야 한다. 

 

워칭과 일맥상통하는 부분

 

- 화, 훙분, 슬픔, 기쁨, 불안, 두려움등 감정이 평소의 안정된 흐름을 벗어날 때마다 자신의 감정을 있는 그대로 바라보고 감정 에너지를 조율하라. 

 

사토 도미오의 말의 힘과 일맥상통하는 부분

- 우리의 삶에 영향을 주는 관계망은 무한하고 그 관계망에 말이 있다. 내가 말을 하면 가장 먼저 나의 의식, 나의 세포, 나의 감정, 나의 무의식, 나의 영혼이 듣는다. 내가 하는 말을 듣고 가장 먼저 그 뜻에 맞게 움직이는 것은 바로 나이므로 나는 언제나 말을 잘해야 한다. 말도 에너지다. 말은 마음의 뜻을 내 안에서 세상으로 내놓는 것으로 어떠한 목적을 이루기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단순하고 중요한 수단이며 에너지다.

 

한 마디로 이 책은 에너지에서 시작해서 에너지로 끝난달까. 결국 우리에게 가장 시급한 것은 에너지 관리(에너지 회복, 에너지 정화, 에너지 강화 등)이며 그 에너지는 나를 이루고 있는 모든 것을 말한다. 마음부터 몸까지, 영혼부터 내면까지, 생각부터 행동까지, 물건부터 환경까지, 그리고 모든 관계까지... 나의 에너지가 변하면 우주는 반드시 내 편을 들어 준다는 것.

 

서평을 위해 다시 한 번 휘리릭 책을 읽었는데, 정말 구구절절이 맞는 말이다. 저자의 강한 당부는 이 구구절절 맞는 말을, 이해 후 실천하려 들지 말고, 일단 실천부터 하라는 것이다. 알기만 알고 실천하지 않으면 무슨 소용이랴. 그 말도 역시 맞는 말씀. 수행이 삶이요, 삶이 수행인 삶. 더 노력해야겠다는 의지가 불끈불끈...

 

운전 관련 책인 듯 보이는 다소 촌스런(?) 표지가 살짝 아쉽긴 하지만, 그럴듯한 제목과 표지만 있고 알맹이는 빵점인 얄팍한 자기계발서와는 비교할 수 없게 속이 꽉 찬 좋은 책이다.   

 

감사합니다. 실천미학님.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