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리티 트랜서핑 2 - 성공의 물결로 갈아타는 선택의 비밀
바딤 젤란드 지음, 박인수 옮김 / 정신세계사 / 200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접기>

 

"잠재의식은 저 혼자서 무엇을 상상해내는 것이 아니라 단지 모든 정보를 담고 있는 가능태 공간에 직접 연결되는 것이다."

 

"뇌는 실제 정보를 담고 있는 것이 아니라, 가능태 공간의 정보의 주소와 비슷한 무엇을 담고 있다...어떻게 해서인지는 몰라도 마음은 가능태 공간의 원하는 섹터의 주소를 기억해내는 능력이 있다. 어떤 것을 기억해내고자 하면 마음은 영혼을 향하고, 영혼은 다시 해당 섹터의 주파수에 동조한다. 그러나 우리의 영혼은 동조에 서툴거나, 아니면 마음이 주소를 잘 기억해내지 못하거나, 아니면 마음과 영혼이 일에 의기투합하지 못한다. 어느 쪽이든간에 변하지 않는 것은, 우리는 한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 우리의 기억은 완벽하지 않다. 아무튼 우리의 영혼은 가능태 공간의 현실화되지 않은 섹터에 무작위로 동조될 수 있고, 그것이 우리가 꿈속에서 보는 심상들이다....꿈은 흔히 생각하는 것과 같은 '환영'이 아니다. 마음은 꿈을 상상해내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그것을 보고 있다."

 

"꿈은 과거나 미래의 '가능한'사건을 보여준다.....영혼은 당신의 생각과 기대에 어울리는 가능태 시나리오를 선택한다...꿈이란 영혼이 가능태 공간속을 여행하는 것이다. 가능태 공간속에는 온갖 시나리오가 다 있다... 현실 속의 사건도 꿈속의 사건과 동일한 법칙을 따라 일어난다. 하지만 그것은 번개처럼 빨리 일어나지는 않는다. 왜냐하면 가능태가 물질차원에서 실현되는 데에는 불활성이 작용하기 때문이다... 생각은 어떤 특정한 인생트랙의 주파수로 방사되고 있는 에너지이다. 현실에서는 다양한 물질적 요인들로 인해서 이 인생트랙으로 옮겨가는 것이 지체된다.. 그러나 꿈에서는 불활성이라는 장애물이 없으므로 섹터를 옮겨 다니는 것이 즉석에서 실현된다."

 

"욕망은 '목표 그 자체'를 지향하지만 의도는 그 '목표에 다다르는 과정'을 지향한다. 욕망은 목표에 이르고자 하는 소망의 잉여 포텐셜을 만들어냄으로써 자신을 실현한다. 의도는 행동함으로써 자신을 실현한다. 의도는 목표가 이루어질 수 있는지 없는지를 고민하지 않는다. 결정은 이미 내려졌고 행하는 일만이 남아있다. ...꿈에서 어떤 시나리오를 선택하는 것은 욕망으로써 하는 것이 아니라 욕망하는 것을 얻고자 하는 확고한 의도로써 하는 것이다. 깊이 생각하는 것도 아니고 욕망하는 것도 아니다. 그저 가지고, 행하는 것이다."

 

"선택은 간청이 아니다. 그것은 가지겠다는, 그리고 행하겠다는 당신의 결정이다"

 

"내부의도는 하나의 동일한 인생트랙위에서 주변세계에 영향을 미치고자 하는 모든 시도에 관여한다. .....외부의도는 원하는 바가 실현되는 인생트랙을 선택하려는 모든 시도에 관여한다....마음의 힘으로 연필을 움직이려고 초인적인 노력을 쏟을 수도 있다. 혹은 그 대신 단지 외부의도만을 가지고 가능태 공간을 뒤져서 연필이 다른 장소에 있는 트랙을 찾아낼 수도 있다."

 

"외부의도는 당신의 의지력의 산물로서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영혼과 마음의 일치의 결과로 나타난다. 내부의도(당신의 의지)는 오직 이 일치를 이루어 내는 데에만 겨누어져야 한다. 이런 의미에서 외부의도는 의지력의 소산이 아니며 의지와는 독립적으로 기능한다. 하지만 외부의도가 나타나려면 당신에게 시나리오를 바꾸는 능력이 있다는 사실을 깨달아야만 한다. 외부의도가 당신을 위해 작용하게 하려면 깨어 있는 의식이 필수적인 조건이다.... 깨어있는 의식은 통제와 지배를 위한 것이 아니라 관찰을 위한 것이다."

 

"의도의 균형을 유지해야 한다. 그것은, 욕망 없이 원하며, 걱정 없이 돌보며, 떠밀려가지 않고 노력하며, 고집 없이 행동함을 의미한다."

 

"인간은 백 퍼센트 객관적으로 주변세계를 인식할 수가 없다. 이것은 슬라이드 영사기와도 유사하다. 고르고 규칙적인 빛이 슬라이드 필름을 통과하면 화면 위의 그림으로 변한다. 인식이 스크린이라면 빛은 우리 주변의 세계이고, 슬라이드는 세계에 대한 우리의 이해, 곧 세계관이라고 할 수 있다..... 슬라이드는 현실의 왜곡된 표현이다. 슬라이드는 당신의 머릿속에는 있지만 다름 사람들 속에는 없는 무엇이다. 슬라이드라고 해서 정지된 그림만을 그려야 하는 것은 아니다. 그것은 당신이 자신감을 가지고 품위있게 행동하는 모습일 수도 있고, 우아한 옷맵시와 세련된 매너늘 보이는 모습일 수도 있고,.........이제 이 슬라이드를 머릿속에 넣고 나가라 ! 긍정적 슬라이드는 부정적 슬라이드가 그랬던 것과 마찬가지로 당신의 행동과 태도에 직접적인 힘을 미칠 것이다. 당신은 뜻밖에 무의식적으로 슬라이드에 맞추어 행동하게 될 것이다. 하지만 중요한 일은 모두 외부의도가 슬라이드의 이미지에 맞추어 해줄 것이다."

 

"말 없는 명료한 느낌, 뭔가를 믿지 않고 아는 것, 주저 없는 자신감이 바로 영혼과 마음이 일치된 상태다."

 

"긍정적 슬라이드가 이 믿기지 않는 것을 당신의 안락지대 안으로 들여놓을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외부의 관찰자처럼 슬라이드를 바라만 보고 있지 말라. 그 속에 자신을 몰입시키고 최소한 가상으로라도 그 속에 살라....슬라이드는 오랫동안 용의주도하게 상영되었을때만 결실을 가져올 것이다...필요한 모든 정보를 받아들이라. 그것이 당신의 세계의 층에 들어오도록 문을 열어주라....그것이 어떻게 당신의 것이 될지에 대해서는 걱정할 필요가 없다."

 

"어떤 경우든 과정을 심상화하라. 당신의 작업이 완성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 과정을 말이다. 단지 최종결과만을 상상하는 것은 안락지대를 넓혀주고, 그것만도 상당한 일이긴 하지만, 목표에 다가가는 과정을 심상화한다면 당신의 외부의도의 작용을 한층 가속화시키고 있는 것이다."

 

"목표를 생각할 때, 그것이 얼마나 칭송받을 만한 것인지, 얼마나 이루기 힘든 것인지, 그것을 이룰 방법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는 생각지 말라. 다만 영혼의 기분에 관심을 기울이라. 당신은 기분이 나좋은가, 나쁜가? 그것만이 중요하다. "

 

"영혼은 자신이 무엇을 원하지 않는지는 언제나 확실히 알고 있다....자신을 설득해야 한다면 그것은 다른 사람의 것이다. 이것을 알라. - 그 옷이 당신의 것이라면 자신을 설득할 필요가 없다. "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