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엑셀 & 파워포인트 & 워드 2010 - 다양한 실무 예제로 배우는 환상의 콤비 ㅣ 환상의 콤비 시리즈 3
장경호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11년 1월
평점 :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지만 버전업되는 속도가 너무 빨라 따라 잡기가 힘든 프로그램이라면 단연 MS 오피스가 아닐까 싶다. 특히 2007버전이 나와 예전의 메뉴판이 전부 바뀐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2010버전이 나와버렸으니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그렇다고 겨우 길들여진 2007버전을 잡고 있으려니 그것도 아닌 것 같고. 그래서 큰 맘 먹고 2010버전을 설치했지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 지 막막하다. 결국 2010버전을 쉽게 배울 수 있는 책이 없나 하고 인터넷 서점 등을 기웃거리게 된다.
영진닷컴에서 출간된 『엑셀&파워포인트워드 2010』은 오피스 프로그램을 처음 접하는 초보자는 물론 2003버전이나 2007버전과 같이 낮은 버전에 익숙해 있는 사용자가 쉽게 2010버전을 배울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책이다. 본래 '환상의 콤비' 시리즈로 출간된 책으로 2007버전에 이어 두 번 째로 나온 이 책은 이전에는 없었던 MS워드가 추가되면서 일석삼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어 좋다. '환상의 콤비' 시리즈는 이미 2007버전에서 독자들의 좋은 호응을 얻었고 지금도 그 영향이 이어가는 것을 보면 이번 2010버전도 히트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해 본다.
책은 엑셀, 파워포인트, 워드 세 권으로 분철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각 권마다 초보자, 실무 예제를 통한 따라하기, 중급 과정의 순으로 점차 난이도를 높여나가는 것이 특징이다. 또 나열된 대부분의 예제들은 실무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것도 매력있는 점이다.
우선 각 장은 섹션으로 구성되는데 각 섹션의 처음에 무슨 내용을 배울 지, 그리고 어떤 예제를 활용할 것인지를 간략하게 미리 알려준다. 그리고는 책에서 서술하는 순서와 방법으로 따라 실습하는 과정이 나오고, 실습 과정 속에 알아두면 정말 좋은 팁을 따로 점선 박스로 처리하여 구분하였고, 꼭 알아야 할 기능이나 방법 등은 '꼭 알아두세요'라는 코너로 따로 정리하였기 때문에 재차 복습하는 효과도 거둘 수 있다.
또 조금 난이도가 높지만 알아두면 유용한 정보는 스페셜 페이지(Special Page)로 따로 다룬고, 경우에 따라서는 '체크! 해봐요' 코너를 통해 재대로 기능을 익혔는지 심화학습을 통해 다시금 확인을 해 볼 수도 있다. 이뿐만이 아니라 각 권마다 책 말미에 있는 색인으로 특정 기능을 직접 찾을 수 있고, 책에서 열거한 각종 예제는 부록CD에 수록되어 있으므로 자신의 PC에 깔아놓고 쉽게 배울 수 있다.
초보자에서부터 중급자까지 아우르고 엑셀과 파워포인트를 같이 엮어 나오는 책은 많지만 이 책처럼 워드까지 아우르는 경우는 드문 것 같다. 그리고 다양한 실무 예제를 직접 다루는 것 또한 마찬가지다. 그래서 쉽게 2010버전을 배우기를 바라는 독자라면 이 책을 권한다. 이 책으로 중급 수준까지는 별 무리 없이 공부할 수 있다고 생각된다.
아울러 책에 소개된 이 책의 200% 활용법도 공개한다.
우선 이 책의 저자는 네이버에서 17만명의 회원을 보유한 오피스 실무카페의 매니져다. 카페에서는 학습일기를 통해 독학하는 스타디 그룹을 진행하는데 여기에 맞춰 공부할 수 있다. 그리고 회원 수 만큼 많은 실무서식을 보유하고 있어 활용하기 용이하고, 질문/답변 게시판이 활성화 되어 있기때문에 이를 통해 막히는 부분을 해소할 수도 있어 좋다.
이밖에도 저자의 블로그와 개인 사이트을 통해 각종 동영상 강좌를 공유하기 때문에 얼마든지 실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
'환상의 콤비' 시리즈로 실력을 환상적으로 올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