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탭 Using Bible - 스마트 라이프를 위한 갤럭시탭의 모든 것 Using Bible 시리즈 3
강현주.조경국 지음 / 황금부엉이 / 201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불과 몇 달 전에 미국의 한 휴대폰 제작사에서 컴퓨터 장례식을 치렀다는 뉴스를 본 적이 있다. 아이폰의 등장과 함께 빠른 속도로 갈아타는 중인 모바일 웹은 이제 보편적이 되어버렸다. 이제는 스마트폰이 없는 사람은 과거 컴맹처럼 시대에 뒤처질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을 가질 수밖에 없는 시대에 살고 있는 것이다.

  그러면 컴퓨터 시장은 어떠한가? 여기도 마찬가지다. 데스크톱에서 노트북으로 이동이 가속화되더니 불과 몇 년 사이에 웹북으로 진화했고, 급기야는 태블릿 PC까지 등장하게 되었다. 이는 컴퓨터 역시 휴대에 편한 것으로 진화중임을 여실히 나타내 준다.

  이들 최첨단 IT기기는 예전에는 책자로 된 기본 메뉴얼을 제공하였지만 요즘 나오는 제품들은 사용법이 워낙 방대하다보니 제공되는 기본적인 메뉴얼만 가지고는 활용법을 다 배울 수 없다. 그래서 요즘은 스마트폰이나 아이폰, 갤럭시탭, 아이패드 등의 사용법을 모두 익히기 위해 따로 책을 구입하게 되는 상황까지 발생했다. 

  갤럭시탭은 많은 기능을 가진 IT기기다. 전화, 인터넷, 카메라, 뮤직감상, TV시청, 지도, 아이나비, 뉴스, 전자책 및 잡지, 신문 읽기, 일정관리, 녹음, 사전, 계산기 등은 기본이고 여기에 고급 어플을 설치하면 그 활용법은 정말 무궁무진해진다. 특히 요즘은 증강현실을 실현할 수 있는 어플도 많이 출시되어 정말 활용의 폭이 방대하게 넓다.

  『갤럭시탭 Using Bible』은 갤럭시탭을 제대로 사용할 수 있게 하기위해 만든 책이다. 책은 갤럭시탭의 각 부분의 명칭, 충전하는 방법, 베터리 절약방법, 벨소리/진동 바꾸기 등 아주 초보적인 단계에서부터 고급 어플(앱) 사용법까지 말 그대로 갤럭시탭에 대한 모든 사용법이 들어있는 사용설명서다.

  이 책은 거금을 주고 구입한 갤럭시탭을 그 기능의 반도 활용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 진 책이다. 바탕화면에 고작 기본 어플 10개 정도만 설치해 일반 휴대폰과 같이 사용한다면 아깝다는 생각에서 출발했다.

  모든 기능은 단계별로 차근차근 따라하면 되고 상세한 화면까지 덧붙여 설명하기 때문에 배우기가 쉽다. 책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은 우선 기본적인 사용법과 꼭 배워야겠다는 기능을 먼저 익히고, 그 밖의 기능은 필요할 때마다 책을 보고 해당되는 기능을 따로 익히면 된다. 책 뒷면에 찾아보기가 가나다순으로 정렬되어 있어 특정 기능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배려하기 때문이다.

  갤럭시탭을 충동적으로 구매했거나, 구매는 했지만 기능을 제대로 몰라 고민하고 있다면 이 책을 통해 그 고민에서 벗어나길 바란다. 또 기본적인 사용법에 익숙해졌고 보다 고급스러운 기능을 배우고자 하는 사람도 이 책을 통해 다양한 고급 기술을 익히기를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