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상식사전 - 2014 최신개정판, 경제신문이 스포츠신문보다 더 재미있어지는 길벗 상식 사전 1
김민구 지음 / 길벗 / 2011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경제용어가 낯설어 평소 경제 이야기만 나오면 고개를 갸우뚱 하곤 했습니다.

최근 어려운 경기때문에 경제 공부하시는 분들이 많이 생겨났죠. 저 역시 공부해 볼려고 자본주의 관련되는 서적을 구입하면서 이 책을 같이 구입했습니다.

머리말에 있는 경제상식 자가진단이라는 것을 한번 해보니 15문제중 13문제를 어쩌다 맞췄습니다. 그런데 사실 정확히 알고 맞췄다기 보다는 얼떨결에 옆에서 많이 주워 들었던 것들인지라 공부 한번 해 볼 결심을 하게되었습니다.

지금 절반 조금 넘게 읽은 상태인데, 우선 책 구성이 재미있습니다.

전체를 총 네마당으로 구분했고, 각 마당마다 30-40개 정도의 경제상식이 나옵니다.

첫째마당, 아는 척하기 딱 좋은 경제상식들
둘째마당, 재테크에 도움되는 금융상식들
셋째마당, 한국경제 핫이슈 따라잡기
넷째마당, 세계경제 시야 넓히기

우 선 절반정도 읽으면서 느낀 점은 이렇게 재미있게 어려운 경제용어나 경제상식을 배울 수도 있구나 하는 점이 세삼스럽고요, 부록으로 따라나오는 경제용어 300선도 경제용어를 가나다, ABC 순으로 정리해서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고요, 부록 뒷부분이 경제상식 이해력 테스트라고 100문항이 있어 제대로 책을 읽었는지를 재차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책에 엄선된 내용은 꼭 알아야 할 경제상식 150개를 교양, 금융상식, 한국경제, 세계경제로 나누어 편집이 되어 있고, 중간 중간에 그림이 많이 나와 지루하지가 않습니다. 또, 각 내용마다 말미에 꼭 기억해야 할 부분을 따로 정리를 해 두었기 때문에 한번 더 정리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중학교 2학년 이상만 되면 충분히 이해를 하고 넘어 갈 정도로 쉽게 설명이 되어 있어 평소 경제용어만 들어도 머리가 아프셨던 분들 이번 기회에 경제상식을 넓히라고 권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