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력 해법수학 E3 - 만6세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학습지) / 2005년 4월
평점 :
절판


해법 학습지는 세 종류가 있고 또한 각 단계가 너무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아이의 학습 진도나 학습 능력에 따라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학습지 해법 수학과 창의력 해법 수학, 사고력 해법 수학이 있는데 요즘 아이가 창의력 해법 수학 학습지를 하면서 역시 많이 생각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수학을 잘 하려면 역시 계산능력이 빨라야 함도 있지만, 역시 수학은 어느 것 하나만 잘 해서는 안 되는 것 같아요. 요즘 주위에서 문제를 잘 이해하려면 논술을 잘 해야 한다고 하는데 좀 더 있다가 해법 국어 유치부 용을 마치면 논술을 해볼까 고려중이랍니다. 또 이 학습지 덕분에 아이가 글자도 더욱 잘 알고 문제를 이해하는 것도 좋아진 것 같네요.

처음에는 아주 간단한 덧셈도 힘들어서 늘 손으로 수를 세어보고 했던 아이가 이해는 수의 규칙을 이해하고 응용을 하는 것 같아 무척 흐뭇하답니다.
게다가 유치부용인 E단계를 하면서 간단한 그래프와 표, 시계 보기, 측정이라든가 공간 개념 같은 내용도 익혔기 때문에 유치부용 이 단계를 마치면 F단계를 하려고 하지요.

이렇게 혼자서 하는 습관이 나중에는 큰 도움이 될 것 같아 아이에게 큰 부담이 아닌 한 학교에 가기 전에 조금씩 공부를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영어 역시 조기교육에 대한 논란이 많이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어떻게 배우느냐 하는 방법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수학 역시 마찬가지 인 것 같네요. 즐겁게 공부할 수 있다면 그 학습의 효과는 정말 큰 것이기 때문이지요. 해법 학습지를 만나면서 단계별로 학년별로 너무나 잘 되어있기 때문에 어떤 교재로 공부를 시킬까 고민하지 않아도 되니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