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무적 잡학사전 2 - 이보다 맛있는 지식 만찬은 없다!
엔사이클로넷 지음, 이강훈 그림, 이정환 옮김 / 좋은생각 / 2006년 8월
평점 :
절판


천하무적 잡학사전 첫번째 책도 흥미로웠는데, 이번에는 천하무적 잡학사전 2 입니다. ㅋㅋㅋ 이 책은 [이보다 맛있는 지식 만찬은 없다! ]라는 부제가 걸려있을 정도로 지식 만찬이라는 말에 공감을 하게 되는군요.

심심할 때 또는 출퇴근 할 때 지하철에서 혹은 집 안에서도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서 읽기에 좋은 책이다.

천하무적 잡학사전 첫번째는 아직 읽어보지 않았지만 이제 새로 나온 신간이기에 더 궁금하여 휙 집어들고 읽게 된 것이 계속 내 손에 있게 되었다. 리뷰를 쓰기 전에 천하무적 잡학사전 첫번 째 책을 손에 넣고야 말았다. 처음 읽은 책이 꽤 오래 되었으니 어느만큼의 시간이 흐른 것인지~~~

잡학, 잡동사니.... 학문적 깊이는 절대 없을 지 몰라도 내가 어떤 특정 분야를 전공해서 그 것을 가르치는 직업이 아니라면 잡학은 사회생활에 엄청난 도움이 되어준다.

이 책은 시리즈의 두번째 책인데 생활하면서 궁금해하던 내용이나 또한 재미있는 내용들이 가득 들어있다.

그야말로 말 그대로 잡학사전인 것이다. 읽다보면 다양한 지식과 일반 상식들이 눈에 들어오고 이 책을 다 기억한다면 아마도 걸어다니는 잡학사전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을 읽다보니 예전에 무엇이든지 궁금한 것을 물어보면 아주 잘 대답해주던 선배가 있었는데 그 선배의 별명이 걸어다니는 백과사전이었던 것이 생각난다. 혹시 나도 이러한 책을 읽으면 나중에 그 선배처럼 되지는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보고...

과학과 언어, 인체와 역사와 문화, 동물이나 식물등에 대해 질문과 대답으로 재미있게 구성하고 있는 이 책이 참 재미있고 시간을 빨리 가게 해 주는 것 같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종이달 2021-11-22 17: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