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계절 생태놀이 (양장) ㅣ 사계절 생태놀이
붉나무 글.그림 / 길벗어린이(천둥거인) / 2005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랑 함께 시간을 내어 잠자리를 잡고 이제는 여러 곤충에 관심을 부쩍 갖는 아이를 위해 책을 찾아보게 됩니다.여름이 한창인 듯 창문을 열고 있으면 곳곳에서 맴맴맴맴 우는 매미 소리가 들리더군요. 지난 주말 아이랑 함께 잠자리 채를 들고 나갔더니 아이가 그렇게 좋아할 수 없었답니다.
내가 너무 소홀히하였나 하는 생각도 해보고 이번에는 매미도 한번 잡아볼까 하는 생각도 해보지요.
이 책은 다양한 곤충이나 벌레, 또한 풀과 나무, 꽃에 대한 다양한 지식들을 모아놓은 책이랍니다. 봄, 여름, 가을, 겨울 이렇게 사계절에 맞추어 놓았기 때문에 더욱 쉽게 책을 보면서 자연을 벗삼아 놀수 있는 책이지요.
게다가 단순히 사진이나 세밀하게 그려진 도감이 아닌 아이들과 함께 생태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놀이 방법이 나와있답니다.
단순하게 잡고 관찰을 하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그림을 그리거나 체험학습 보고서를 쓰는 것 뿐 아니라 정말 말 그대로 자연과 친숙하게 놀 수 있는 멋진 아이디어가 새록새록 들어있답니다.
요즘 나가면 곳곳에 고층 빌딩과 아파트 뿐이고 또한 매연으로 인한 탁한 공기 속에 점점 사라져가는 우리의 자연. 이제는 후손에게 보다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자연을 위해 깨끗하고 멋진 환경을 까궈야 할 것 같습니다. 책을 읽다보면 살아있는 교육도 될 뿐 아니라 환경보호에 대해서도 생각할 수 있게 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