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래프 놀이 - 수학편 ㅣ 로렌의 지식 그림책 14
로린 리디 글 그림, 천정애 옮김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06년 7월
평점 :
절판
생활 속에서 그래프가 어떻게 쓰이는지 재미있는 그림책이 나왔습니다.
예전에 아이들 데리고 서점에 갔다가 강렬한 표지가 인상적이라 눈에 확 띤 책이 바로 로렌의 지식 그림책 중 수학동화 책인 <곱셈놀이>였습니다.
그 후 로렌의 지식 그림책이 시리즈로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그 중 네 권의 수학책을 가장 좋아하는 저와 우리 아이가 되었지요.
일곱살인 우리 아이에게 딱 알맞은 책인 것 같았고 너무 재미있는 이야기 속에 자연스러운 수학 개념이 되어있어 너무 좋다는 생각을 했던 책인데 이제 다섯번째 수학 동화가 나와 너무 기뻤답니다.
네 권의 책이 수의 연산에 관련된 것이라면 이 책은 그래프에 대해 집중적으로 이야기를 하고 있답니다.
그래프, 사실은 별거 아니고 한눈에 쉽게 볼 수 있게 만든 것이 실생활에서도 얼마나 잘 활용되고 있는지 알 수 있는 것이지요.
아이랑 책을 읽고 재미있는 그래프를 만들어보고 놀이할 수 있어 더욱 좋은 것 같습니다. 워낙 과자를 먹거나 할 때면 비슷한 모양끼리 분류하는 것을 좋아하는 아이인지라 이 책을 보더니 이제는 과자나 사탕을 먹을 때면 그래프를 만든다고 할 것이 분명한 것 같지요.
단순히 그래프에 대한 내용이 아니라 그래프를 만들기 위해 개념을 잘 알려주는 내용이 정말 좋고 참 유익한 내용입니다. 앞으로도 로렌의 지식 그림책이 더욱 많이 나오고 그 중에서고 수 개념이 특히 약한 우리 아이에게는 수학그림책이 더욱 많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