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험도감 - 캠핑과 야외생활의 모든 것
사토우치 아이 지음, 김창원 옮김, 마츠오카 다츠히데 그림 / 진선북스(진선출판사) / 200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험도감] - '캠핑과 야외 생활의 모든 것'이라는 부제가 달려있는 책. 

표지 그림만 봐도 어디론가 모험을 떠나고 싶은 충동을 갖게 만드는 책입니다.   점점 도시화 산업화되며 우리가 살고 있는 곳은 빙 둘러봐도 아파트와 고층빌딩이 전부인 시대. 아이들이 흙땅에서 맨발로 뒹굴며 놀며 철따라 곤충을 잡고 개울 가에서 물고기를 잡고, 풀과 꽃과 식물을 갖고 노는 것은 아주 옛날 이야기로 사라진 지 오래가 되었더군요. 

제가 살고 있는 곳도 몇 년 전과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고층 아파트가 빽빽하게 들어서있고, 하루에 몇 대 씩 대형 차량이 아파트를 짓기 위해 짐을 실어나르고 있습니다. 

캠핑. 말만 들어도 흥분을 합니다.  

이미 40 고개가 지났음에도 캠핑이라는 말을 들으면 어디론가 떠나고 싶습니다.  아이들에게 자연 속에서 자연을 숨쉬며 자연에게 인생을 배울 수 있도록 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걷는다. 먹는다, 잔다, 만들며 논다, 동식물을 만난다. - 이렇게 제목을 붙인 각각의 챕터들을 읽으면서 농촌으로 회기하는 가족들의 심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배낭을 꾸리고, 텐트를 치고 텐트 속에서 잠을 자는 것. 침낭이란 것을 본 적 없는 아이가 이 책 속에 나오는 그림을 보며 무척이나 신기해하다 사달라고 조릅니다. 

점점 공부 때문에 입시 경쟁 때문에 지쳐가는 우리의 아이들에게 자연을 선물할 수 있는 멋진 [모험도감]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