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릴라 비룡소의 그림동화 50
앤서니 브라운 글 그림, 장은수 옮김 / 비룡소 / 199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릴라 속 아버지. 물론 대한민국의 가장의 어깨가 무거운 것은 대한민국 성인이라면 알겠지만, 책을 읽으면서 마음이 무거웠습니다. 나 역시 일에 바빠 아이를 돌아보지 않는 아빠가 아닐런지 혹은 돈을 벌어다주고 육아와 교육은 아내에게 맡기는 것으로 그저 만족하지는 않았는지 뒤돌아보게 되었습니다. 

킹콩 영화를 볼 떄, 혹은 앤서니 브라운의 킹콩 책을 볼 때에도 킹콩은 우리에게 익숙하면서도 좀 무섭게 다가왔지요. 다른 앤서니 브라운의 책을 볼 때 특히 윌리 시리즈에서는 침팬지 윌리를 괴롭히는 고릴라가 등장합니다. 하지만 멋진 고릴라 친구도 있었지요.

역시 이 책을 읽으면서 '고릴라'라는 동물이 그리 무섭지만은 않은 그리고 조금은 친숙해진 것 같네요.
이 책을 지은 작가인 '앤서니 브라운'이 고릴라에 대한 많은 이야기를 그림책으로 만든 것 같네요. 그의 책에서는 독특한 그림과 따뜻한 유머를 느낄 수 있어 아이들뿐 아니라 함께 읽는 어른들에게도 무엇인가 생각할 수 있는 여운을 주는 것 같습니다. 

주인공 한나는 고릴라를 아주 좋아하는 아이입니다. 아마 작가의 어린 시절에도 고릴라를 무척 좋아했을 것 같아요.
하지만 바쁜 아빠는 한나와 놀 시간이 없지요. 당연히 동물원에 가본 적도 없고 그렇게 좋아하는 고릴라의 실제 모습을 본 적이 전혀 없는 한나.  

처음부터 끝까지 엄마는 나오지 않는 이 책에서 한나는 그녀의 생일날 밤 고릴라와 함께 동물원에가 커다란 추억을 간직하고 돌아옵니다. 그리고 아침 드디어 시간을 내어 아빠와 함께 동물원으로 향하는 한나의 행복한 모습으로 책을 끝냅니다.
환상과 꿈, 동물 아이들이 좋아하는 요소를 고루 갖춘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