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라미드에서 살아남기 1 아이세움코믹스 서바이벌 만화 문명상식
코믹컴 지음, 문정후 그림 / 아이세움코믹스 / 2007년 11월
평점 :
절판


인류의 시작, 고대 이집트 문명 속으로...

이집트 문명은 인류의 4대 문명 중 하나입니다. 이 책을 읽은 뒤 아이는 이집트와 피라미드 뿐 아니라 인류의 시작 - 고대 문명의 4대 발생지까지 다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세계 역사에 대해서 더욱 관심이 높아졌지요. 

초등 고학년이 되면 세계사와 관련된 다양한 책을 준비해야겠다 싶었는데, 피라미드에서 살아남기 시리즈 덕분에 지금도 세계의 역사에 대한 책을 많이 읽고 싶다고 합니다. 

4권의 책은 단지 만화가 아니라 정말 아이들의 눈높이에 딱 맞는 재미와 학습을 동시에 잡는 책이라서 그런지 어른들에게도 굉장히 충격으로 다가왔습니다. 

평소 학습만화로 자주 보는 편이지만, 정말 이번 피라미드에서 살아남기 시리즈는 굉장하다는 말로 표현하는 것에 아깝지 않더군요. 

다양한 피라미드에 대한 상세 설명과 만화, 사진을 보면서 아이가 피라미드 박사라고 말하더군요. 그런데 정말 이 책을 다 읽고 책 속 내용을 이해한다면 정말 아이들은 피라미드 박사가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피라미드에서 살아남기 시리즈 - 다른 시리즈에 비해 4권이 한 세트라 꽤 방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지만 그만큼 흥미가 있어서인지 아이들에게 무척 인기있는 책입니다. 

어린이들을 위한 이집트 여행의 길잡이라고 할만한 [이집트에서 보물찾기] 책을 이미 읽고 또 다른 고대 이집트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책을 읽었기 때문에 이 책을 읽으면서는 자신이 잘 알고 있다고 신이 났군요. 

인류의 시작, 먼 먼 옛날 4대 문명의 발생지 중 하나인 이집트 나일강 문명. 피라미드와 스핑크스, 미라 등 신비한 것이 많이 있기 때문에 더 우리 아이들에게 또 전 세계 아이들의 관심을 많이 가지는 곳이 아닐까 하는군요.  

아마 지금까지 읽은 아이세움의 학습만화 - 보물찾기와 살아남기 시리즈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최고 작품이 될 듯 합니다.  

덕분에 이집트 문명전에 가서도 좋은 전시회를 볼 수 있었던 것 같군요. 이 책 덕분에 미리 알고 가는 이집트 문명 - 유적과 유물 - 지식으로 인해 전시회를 둘러보는 게 더 즐거웠지요. 

게다가 이번 4권 세트를 다 구입하면서 받은 유물 발굴키트는 정말 멋져서 장식장에 잘 올려놓았습니다. 책과 전시회에 이어 꼭 나중에 꼭 이집트 여행을 해보고 싶습니다. 

카이로 고고학박물관과 피라미드 중 가장 크다는 쿠푸의 피라미드도 꼭 보고 싶다는 아이. 그리고 파피루스 종이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면 하는 생각도 들게한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