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라미드에서 살아남기 세트 - 전4권 아이세움코믹스 서바이벌 만화 문명상식
코믹컴 지음, 문정후 그림 / 아이세움코믹스 / 2008년 12월
평점 :
절판


유물발굴키트도 좋고 내용도 좋구  일석이조 ^^ 

[이집트에서 보물찾기] 책도 읽었고, 이번에 이집트 문명전이 한국에서 열리고 있는지라 아이와 함께 보러가기로 했습니다. 워낙 아이세움에서 나오는 보물찾기 시리즈와 살아남기 시리즈에 열광하는 아이에다 사은품까지 갖고 싶어서 탐이 나던 차였지요. 

전체 4권의 책 중 1권은 이미 집에 있는지라 고민에 고민을 거듭한 결과 1권은 다른 아이에게 선물을 하기로 하고 그렇게 결론을 지었습니다. 

책도 책이지만 유물 발굴키트에 더욱 좋아하는 아이.  

어린이들을 위한 이집트 여행의 길잡이라고 할만한 [이집트에서 보물찾기] 책을 이미 읽고 또 다른 고대 이집트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책을 읽었기 때문에 이 책을 읽으면서는 자신이 잘 알고 있다고 신이 났군요. 

인류의 시작, 먼 먼 옛날 4대 문명의 발생지 중 하나인 이집트 나일강 문명. 피라미드와 스핑크스, 미라 등 신비한 것이 많이 있기 때문에 더 우리 아이들에게 또 전 세계 아이들의 관심을 많이 가지는 곳이 아닐까 하는군요. 

1권에서 4권까지 흥미진진하게 진행되는 서바이벌 이야기. 과연 어떤 곳에서 어떤 방식으로 살아남아야할까요? 

열정에는 남부럽지 않은 아마추어 고고학자 아빠와 우주는 드디어 고고학자들의 로망인 이집트에 가게 됩니다. 그리고 그 곳에서 이집트 관광 가이드인 알리와 그의 아버지인 무함마드와 만나게 됩니다. 게다가 그들은 미지의 피라미드가 발굴되었다는 소문을 듣고 재빨리 그곳으로 달려갑니다. 

아비도스 근처의 사막에서 발견된 피라미드를 보려고 하다 모래 폭풍에 휩쓸리게 된 네 명은 어떤 방법으로 헤쳐나올수 있을까요? 

고고학의 성지인 이집트, 카이로 고고학 박물관,  투탕카멘의 황금 마스크, 파라오의 미라들, 기자의 피라미드, 세계 7대 불가사의 등 1권부터 웅장한 내용이 굉장하군요. 

피라미드의 수수께끼라든가 여러 피라미드에 대해 보다 자세하게 알 수 있는 2권 피라미드에 있는 상형문자 암호를 푸는 내용도 흥미롭습니다.  

오시리스의 무덤이라든가 스카라베 암석, 모래 폭풍, 도굴꾼에 대한 내용 등 4권의 책에서는 우리가 알면 유익한 내용이 만화로도 또 구체적인 그림으로 잘 알려주고 있군요.   

4권의 책을 다 읽고나면 이집트에 대해서 박사가 된 듯한 기분이 들지도 모릅니다. 금새 잊어버릴 수도 있겠지만 반복학습을 할 수 있는 책 - 그만큼의 흥미와 학습 두 마리의 토끼를 게다가 유물 발굴 키트로 진짜 고고학자가 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는 피라미드에서 살아남기 세트 입니다. 

고대 이집트 문명의 발생에 대해 그 과정과 고대 이집트의 역사에 대해서 그리고 라와 호루스, 아누비스 등 그들의 신앙고 정신문화까지도 책 속에서는 상세히 소개되었더군요. 

보이는 이집트 문화 뿐 아니라 보이지 않은 그들의 정신문화까지 함께 다룬 멋진 책. 아이들에게 적극 권하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