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극장 : 꿈과 환상의 무대로 초대합니다 신나는 교과서 체험학습 49
국립극장 지음 / 주니어김영사 / 2008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국립극장 문화가 살아 숨쉬는 그 곳

신나는 교과서 체험학습 이번에는 [국립극장 : 꿈과 환상의 무대로 초대합니다]입니다.

국립극장에서 예술의 향기를 느끼는 것도 좋고, 한 여름 밤 야외 무대나 분수대, 그리고 어린이 날 전후 어린이 난장 역시 멋진 추억입니다.
남산으로 오르는 그 곳도 역시...

신나는 교과서 체험학습 시리즈만 읽어도 유익하고, 그 시리즈에서 이야기하는 체험학습을 다 다닐 수만 있어도 멋진 체험학습을 할 수 있을 것 같군요.

신나는 교과서 체험학습 시리즈. 작은 부피의 책이기에 아이들과 체험학습을 하기 전에 읽기에도 또 체험학습장소에 갖고 가는 것도 적절한 책인 듯 싶습니다.

어느 새 한 권 두 권 나온 책들이 이제 정말 많아서 어디에 가야할지 고르는 일도 제법 시간이 걸릴 듯 합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알맞게 잘 되어있는 책인 것 같습니다.  
요즘 신나는 교과서 체험학습 시리즈를 읽으면서 정말 유익하고 나 역시 많이 알게 되고 아이들의 눈높이를 고려하여 정말 잘 만들어졌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이러한 책을 읽으면 부담이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아이가 새로운 지식을 많이 알게 되는 것은 좋지만 가고 싶은 곳은 많은데 후일은 정해져있고 시간이 한정적이라 몸미 두 개도 아니고 가고 싶은 곳은 점점 더 늘어만가니...

예전엔 결혼 후 남산 근처에 살고 싶다는 생각을 한 적도 있었지요. 국립극장이며 남산에 자주 가고 싶은데 역시 쉽지 않군요.

국립극장에 앞서 극장은 어떤 곳인지 알려줍니다. 그리고 다양한 연극에 대해서도 알려주지요.
환상적인 연극, 구성진 우리 창극 또한 연극과 판소리 무용 등 다양한 공연을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 국립극장입니다.

또한 극장에서 보여지는 다양한 삶  속으로 뛰어들어가볼까요?
극장의 여러 곳과 여러 사람들에 대한 소개도 중요합니다. 다양한 직업을 알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지요.
공연 시설과 무대와 배우에 대해서도 꼼꼼히 둘러볼 수 있는 책.

멋진 공연 보고 남산의 정취도 느끼는 그런 해가 되었으면 하는군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